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잃어버린 말씀을 찾아

by 조이플 교회 2020. 1. 27.

듣는 큐티



2020년 1월 27일(조이플 큐티 제1587호)

이신구 목사


(성경) 열왕기하 23:25

“요시야와 같이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을 따라 여호와께로 돌이킨 왕은 요시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


유다의 16대왕이었던 요시야는 8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왕이 되었지만 하나님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여 다윗의 길로 걸으며 좌우로 치우치지 않아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을 따라 여호와께로 돌이킨 왕이었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전에도 후에도 그와 같은 왕이 없었을 만큼 하나님을 잘 섬긴 왕이 되었습니다. 그의 업적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님의 퇴락한 성전을 수리한 것이었고 그런 가운데 하나님의 전에 헌금한 돈을 꺼내다가 모세가 전한 여호와의 율법책을 발견한 것이었습니다(역대하 34:14-16). 


발견한 율법책의 내용을 들은 그는 백성들 앞에서 읽게 하여 하나님 앞에서 언약을 세우고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하나님을 순종하고 그의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켜 책에 기록된 언약의 말씀을 이루게 하였습니다. 그 결과 이스라엘의 모든 땅에서 가증한 것들을 다 제거하고 하나님을 섬기게 하여 백성이 하나님께 복종하도록 했습니다.


오늘 우리들도 바쁜 삶속에 묻혀있던 성경을 찾아내어 읽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말씀에 따라 내 삶의 잘못된 부분들을 바르게 고쳐 하나님의 언약을 세워야 합니다. 그러려면 우리들의 삶에 자리 잡고 있어 하나님의 말씀을 빼앗아 가는 영적인 우상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바울은 고린도후서 6:16에서 우리를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고 했습니다. 요시야가 성전을 수리했듯 우리들에게서 영적으로 퇴락한 것들을 수리하기 원합니다. 오늘 우리도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바른 길로 나가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없었던 자라고 칭찬들을 만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아름다운 삶을 살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삶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