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생일과 망일이 있듯 영생과 영사가 있습니다

by 조이플 교회 2020. 1. 31.

듣는 큐티



2020년 1월 31일(조이플 큐티 제1591호)

이신구 목사


(성경) 요한복음 5:39-40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사람의 일생을 이 땅에 태어난 날인 생일(生日)에서부터 세상을 떠나는 날인 망일(亡日)까지라고들 말합니다. 그러나 인생은 죽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망일 이후에도 존재하는 시간들이 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 시간들을 우리는 영원한 시간이라고 말합니다. 생일에 태어나는 아기는 모두 울어야 정상이지만 망일에 죽는 사람들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울면서 죽는 사람도 있고 웃으면서 떠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축복하며 떠나기도 하지만 저주하면서 떠나기도 합니다. 


이처럼 인생에는 생일과 망일이 있듯 영생(永生)과 영사(永死)도 있습니다. 영생은 영원히 죽지 않고 주님과 더불어 천국에서 사는 삶이고, 영사는 영원히 죽지 않고 고통과 괴로움 속에서 자신의 형벌을 지고 지옥에서 사는 삶입니다. 중요한 것은 영생과 영사는 확률에 의해 추첨되어 얻는 것이 아니라 이 땅에서의 삶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인생이 영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성경에 기록해 주셨는데 결론은 예수님을 믿느냐 믿지 않느냐에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은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고 하셨습니다. 영생을 얻기 원하면서도 성경에서 말씀하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유대인들을 향하여 하신 말씀입니다. 


창세기에서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모든 성경은 예수님에 관한 말씀들로 가득합니다. 바울도 로마서 1장 2절에서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고 했습니다. 영생을 원한다면 성경을 읽어야 합니다. 그래서 성경이 말씀하는 예수님을 믿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성경을 더 열심히 읽어 영생을 알고 예수님을 믿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