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다윗처럼 살 것인가? 사울처럼 죽을 것인가? (2021년 9월 8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9. 8.

 

2021년 9월 8일(조이플 큐티 제2093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오우리 집사]

다윗처럼 살 것인가? 사울처럼 죽을 것인가?

(성경) 사무엘하 2:1
"그 후에 다윗이 여호와께 물어 가로되 내가 유다 한 성으로 올라가리이까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올라가라 다윗이 가로되 어디로 가리이까 가라사대 헤브론으로 갈찌니라”

 

성경에 나오는 다윗에 관한 기록 중에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것이 “다윗이 여호와께 물어 가로되”입니다. 왠지 이 문장이 등장하면 이제 곧 다윗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승리하겠구나라는 확신이 듭니다. 그것은 곧 이어지는 하나님의 응답 때문일 것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응답으로 살아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다윗의 인생을 한마디로 승리라고 한다면 사울은 실패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두 사람의 차이는 하나님께 묻는 삶을 살았는가 아닌가에 있습니다.


역대상 10:13-14에서는 “사울의 죽은 것은 여호와께 범죄하였음이라 저가 여호와의 말씀을 지키지 아니하고 또 신접한 자에게 가르치기를 청하고 여호와께 묻지 아니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저를 죽이시고 그 나라를 이새의 아들 다윗에게 돌리셨더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의 삶을 살기 위해 필수적인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물론 세상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죽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범죄하고 기도하지 않는 삶은 죽어가는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윗과 같이 때로는 죄를 짓지만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사람은 살아있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다윗과 사울이 죽은지 3천여 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는 하나님께 물어 승리한 삶을 산 다윗으로, 사울은 하나님께 묻지 않아 죽은 사울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누리는 인생의 시간들이 다윗처럼 살아있는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사울처럼 죽어가는 삶을 살 것인가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언젠가 죽음 앞에 이르렀을 때에 후회하지 않는 삶이 되도록 오늘부터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살아가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에게 말씀과 기도로 살아갈 믿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다윗처럼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9월 8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인생의 고비마다 하나님의 손길이 함께 하셨음을 믿습니다. 

어려움 속에서 기도하는 저희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피할 길을 열어 주시며 마땅히 행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교만한 마음으로 주를 향한 믿음이 상처 입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의 그 어떠한 것으로도 하나님을 향한 저희들의 믿음이 가로막히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욕심을 둔갑시켜 하나님의 뜻이라고 변명하지 않게 하시고, 자기 꿈을 이루려 조급해하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었다고 착각하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뜻을 위하여 제 생각을 내려놓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제 목표를 바꿀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교회를 교회되게 하자고 외치기만 하기 보다는 제 자신이 먼저 교회의 일원으로서 성도가 성도되는 일을 먼저 실천하게 하옵소서. 

죄악된 세상을 비난하기 전에 제 자신의 죄를 회개할 수 있게 하옵소서. 

삶은 지평선 너머 어딘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제 자신의 손과 발에 닿아 있음을 깨닫고 말씀대로 실천하고 행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과 동행하며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사무엘하 2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