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무엇을 의지하며 살고 있습니까? (2021년 9월 10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9. 10.

 

2021년 9월 10일(조이플 큐티 제2095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무엇을 의지하며 살고 있습니까?

(성경) 사무엘하 4:9-12
"다윗이 브에롯 사람 림몬의 아들 레갑과 그 형제 바아나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내 생명을 여러 환난 가운데서 건지신 여호와의 사심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전에 사람이 내게 고하기를 사울이 죽었다 하며 좋은 소식을 전하는 줄로 생각하였어도 내가 저를 잡아 시글락에서 죽여서 그것으로 그 기별의 갚음을 삼았거든 하물며 악인이 의인을 그 집 침상 위에서 죽인 것이겠느냐 그런즉 내가 저의 피흘린 죄를 너희에게 갚아서 너희를 이 땅에서 없이 하지 아니하겠느냐 하고 소년들을 명하매 곧 저희를 죽이고 수족을 베어 헤브론 못가에 매어달고 이스보셋의 머리를 가져다가 헤브론에서 아브넬의 무덤에 장사하였더라”

 

아브넬의 죽음은 다윗을 대적했던 이스보셋에게는 손맥이 풀리고 온 이스라엘에게는 절망적인 일이었습니다. 특히 아브넬은 군사령관으로서 이스보셋이 왕위를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존재였습니다. 그가 죽자 결국 군지휘관이었던 레갑과 바아나가 배신하여 이스보셋을 암살하고 다윗에게 투항했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해서 다윗으로부터 보상을 받아 출세하려는 기회주의자였던 것입니다.


사람은 무언가 크게 의지했던 것들이 사라지면 이스보셋처럼 손맥이 풀리고 큰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하나님을 의지했던 다윗과는 달리 그들은 사울의 군대장관이었던 아브넬을 의지했던 것입니다. 권력이든 돈이든 인기는 어느 순간 무너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을 의지하는 사람은 그것이 무너질 때 같이 무너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윗을 통해 인생의 승리는 내가 가진 힘이나 권력이나 돈이 아닌 하나님에게 달려 있음을 배워야 합니다. 


다윗은 레갑과 그 형제 바아나가 이스보셋을 암살하고 왔을 때, “내 생명을 여러 환난 가운데서 건지신 여호와의 사심을 가리켜 맹세하노니”라고 했습니다. 다윗은 생명을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자였습니다. 전에 아말렉 사람이 사울을 죽였음을 알았을 때에도 그를 벌하였듯이 이스보셋을 침상 위에서 죽인 죄를 벌하였던 것입니다.


권세를 따라 아부하고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죄를 서슴지 않는 어리석음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하나님만을 최고로 여기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홍해를 건넌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비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출애굽기 15:2)라고 노래한 것처럼 이 노래가 오늘 우리의 찬송과 기도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만 의지하고 살아가는 믿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희들의 힘이 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9월 10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삶의 무게보다 죄의 무게가 더 크지 않게 느껴지는 것은 주께서 저희들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구원받은 백성으로 살게 하셨기 때문임을 고백합니다. 

삶의 무게를 느끼는 것도 무거움을 느끼기보다는 그리스도인으로서 해야 할 일들을 사명으로 알아 최선을 다하려는 열정의 무게임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기에 주께서 힘주시지 않으면 능히 감당할 수 없는 연약한 존재들임을 고백합니다. 

말씀을 통해 깨우침을 주시고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알 수 있는 거룩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오늘 저희들이 살아가는 모든 발걸음을 인도해 주시고 행동뿐만 아니라 생각까지도 하나님의 뜻에 맞추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되기를 소망하오니 저희들의 삶에 있어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릴만한 것들은 다 제거하여 주시고 오직 주의 뜻을 실천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부족하지만 저희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사무엘하 4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사무엘하 5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