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하나님에게는 손자가 없습니다?

by 조이플 교회 2022. 9. 19.

2022년 9월 19일(조이플 큐티 제2415호) 매일 큐티

[사진 오영지 성도]

하나님에게는 손자가 없습니다?

(성경) 요한복음 1:9-14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빌리 그래함 목사님이 ‘하나님에게는 손자가 없다(God doesn’t have any grandchildren)’라는 말을 했습니다. 사실은 스탠리 존스(E. Stanley Jones) 선교사님이 한 말이었습니다. 누가 했든 참 의미가 깊은 말씀입니다. 하나님에게는 자녀는 있지만 손자는 없다는 표현입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이것은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을 믿어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고 해서 그 아들의 손자까지 저절로 구원받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큰 특권입니다. 그 특권은 예수님을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의 자녀라고 해서 되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다시 말하면 내 아버지가 하나님을 잘 믿어도 내가 믿어야 합니다. 내 아버지가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듯 나도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내 아버지의 아버지가 되셨으므로 하나님이 나의 할아버지가 되고 내가 하나님의 손자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참빛이신 예수님이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빛을 발하셨지만 세상은 예수님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이 자기 땅에 오신 것이었지만 백성된 자들은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누구든지 예수님을 영접하여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분이십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한 영광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자녀가 된 부모의 신앙의 덕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에게는 자녀 때문에 구원을 얻는 며느리도 사위도 없습니다. 오직 내가 믿고 내가 기도하고 내가 하나님 말씀을 지키며 사는 나의 신앙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은 나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기 원하십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로하여금 예수님을 믿게 하시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9월 19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 주시고,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믿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희들로 하여금 아무런 조건 없이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심을 믿습니다. 

오늘도 주님을 믿는 믿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고 주의 말씀 가운데 온전히 거하며 살도록 이끌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희가 주님을 믿음이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로 된 하나님의 자녀임을 믿습니다. 

세상적인 판단과 습성으로 신앙생활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변화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께서 걸어가신 그 십자가의 길을 따라가며 저에게 맡겨주신 십자가를 기쁨으로 지고 주님을 따르게 하옵소서. 

세상에 악이 가득하다고 불평하기전에 제 자신이 악에서 떠나 하나님의 선한 자리에 이르게 하시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선한 길에 서게 하셔서 세상에 악이 떠나기를 소망합니다. 

오늘도 제가 하는 모든 일들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거룩하고 아름다운 일들로만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