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하나님의 은혜로 사는 자

by 조이플 교회 2022. 11. 2.

2022년 11월 2일(조이플 큐티 제2453호) 매일 큐티

[사진 오영지 성도]

하나님의 은혜로 사는 자

(성경) 창세기 6:5-8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땅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가라사대 나의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 버리되 사람으로부터 육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 하시니라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노아의 방주는 하나님께서 죄악된 세상을 심판하실 것과 그 가운데에서 구원하실 하나님의 백성에 대한 소망을 보여줍니다. 세상의 종말에는 예수님이 오셔서 세상을 심판하시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예수님도 누가복음 17:26에서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세상의 종말에 일어날 일과 노아 시대에 일어난 일이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도 분명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을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노아 시대에는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했고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이었습니다.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도 이 죄악과 악함은 계속되었으며, 하나님은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셨습니다. 결국 하나님은 물로 세상을 심판하셔서 사람들을 다 멸하셨습니다. “나의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 버리되 사람으로부터 육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세상에 대한 심판과 멸망 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의 특별한 계획을 하나 세우셨습니다. 그것은 노아와 그의 가족들에 대한 구원이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성경은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고 했습니다. 노아의 특별한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였던 것입니다. 물론 “노아는 의인이요 당세에 완전한 자라 그가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라고 했지만, 그 역시도 하나님의 은혜였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인자의 때”에 우리들에게도 노아가 받았던 하나님의 은혜가 가장 필요한 것입니다. 세상의 종말에는 하나님의 은혜 외에는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우리도 분명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을 것을 믿습니다. 이 땅을 사는 동안 하나님이 주신 은혜로 살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의 은혜를 깨닫고 주님의 은혜로 살게 하시고 주님의 은혜로 구원받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11월 2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을 살고 내일을 소망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홍수의 심판에서도 구원받았던 노아와 같이 저희들에게도 오늘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세상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믿습니다. 

이 땅을 사는 동안 오직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며 살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노아의 때 사람들과 같이 죄악과 악함으로 살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노아 처럼 의로운 삶을 살게 하옵소서. 

저희들과 가족들 모두 믿음으로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대로만 순종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직도 코로나는 저희들 주변에서 사람들을 힘들게 하고 있사오니 인류로 하여금 이 질병으로부터 놓이도록 도와주옵소서.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며 주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