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0년 10월 20일, 매일 큐티

by 조이플 교회 2020. 10. 20.

듣는 큐티

2020년 10월 20일(조이플 큐티 제1816호)

[사진 국정란 권사]


주님이 세우신 교회입니


(성경)  마태복음 16:16-18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세상이 어떻게 변하든 교회의 주인은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는 베드로의 신앙고백위에 “내 교회”를 세우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교회를 세우시겠다고 하셨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바울은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라고 했습니다(사도행전 20:28).


우리가 다니는 교회는 주님이 세우신 교회입니다. 그리고 주께서 그 교회를 더욱 든든히 세워가십니다. 누구도 주님의 교회를 막을 수 없습니다. 누구도 주님의 교회 안에서 주인행세를 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생각과 경험에 따라 교회를 판단하거나 비난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날 교회 안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은 주인의 행세를 위한 교권을 잡으려는데서 비롯됨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도 오늘날 주님의 교회를 이기려고 음부의 권세를 행세하려는 자들이 있습니다. 물론 본인은 자신의 행위가 얼마나 위험한 행동인지를 인지하지 못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주님의 교회를 방해하고 아프게 하면서도 정작 본인은 주님의 뜻을 행한 것이라고 착각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결코 주께서 세우신 교회를 대적하는 음부의 권세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교회를 교회되게 하는 주체는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십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교회를 훼방하는 자리에 들어서면 안 됩니다.


그것은 교만에서 비롯됩니다. 그것은 비판에서 비롯됩니다. 그것은 신념에서 비롯됩니다. 신앙생활은 교만이 아닌 겸손이며, 비판이 아닌 사랑이며, 신념이 아닌 신앙입니다. 주님의 교회는 바로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는 신앙고백위에 세워졌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의 교회를 주님의 뜻대로 인도해 주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