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하고픈 이야기

인생의 전환점

by 조이플 교회 2019. 12. 29.



인생의 전환점

이신구 목사


사람은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거나 끼치게 됩니다. 어린 시절에는 어떤 위인전을 즐겨 읽었는가에 따라서 장래의 인생이 변하기도 합니다. 청소년들 중에 어떤 자들은 자신의 부모님을 존경하여 커서도 꼭 부모님 같은 사람이 되겠다고 하지만, 어떤 이들은 절대로 자신의 부모님 같은 사람이 되지 않겠다고 합니다. 어떤 경우에든 모두가 부모님에게서 영향을 받은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부모들 중에 많은 분들이 우리 아이가 왜 공부를 하지 않는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반면에 자녀들은 부모님들도 드라마보고 게임하면서 자기들에게만 공부하라고 한다면서 불평을 합니다. 부모의 행동이 자녀에게는 매우 중요한 영향력이 됩니다. 자녀는 부모의 등을 보고 따라가기 때문입니다.


벌써 금년의 마지막 주일이 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는 어떤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왔고, 또 누군가에서 어떤 영향을 받으며 살아왔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누구를 만났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만약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영적인 교제를 나누었다면,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삶을 살아왔음이 분명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적으로 만나야 합니다. 주의 말씀을 항상 가까이 하여 말씀으로 주님을 만나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의 인생에는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인생역전이 혁명처럼 일어날 것입니다. 내 능력이 뛰어나서가 아니라 우리가 의지하는 주님 때문입니다. 


인생은 예수님을 만나는 순간 터닝 포인트에 놓이게 됩니다. 절망하던 자에게 소망이 역전됩니다. 할 수 없던 것들이 역전됩니다. 죽어가던 영혼들이 새 생명을 얻게 됩니다. 주님은 우리의 상황과 처지를 역전시키기에 충분한 능력을 발휘해 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로또에 당첨이 되거나 일확천금을 얻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주님을 영적으로 만나는 것입니다. 주님을 만나는 순간 인생의 역전은 시작될 것입니다.


연말이 되어 아쉬움으로 속상해 하는 대신 인생의 역전을 이룰 수 있는 전환점에 서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것은 기회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입니다. 모든 인생은 주님에게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 기회를 놓치면 다시 돌아오는 길은 지나간 만큼 더 와야 합니다. 어쩌면 연말이 곧 역전의 기회입니다. 돌아 갈 마음이 어느 때보다 더 표면에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기도하고 찬양하며 사는 삶은 성도들에게 매우 기본적인 것이면서도 중요한 일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말씀은 읽을수록 꿀 송이처럼 다가오며 기도는 하면 할수록 응답받는 기쁨이 있어 인생역전의 간증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2월 29일 조이플 목회칼럼

반응형

'칼럼, 하고픈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빚에 살지 않고 빛에 살기  (0) 2020.01.12
성경대로 살기  (0) 2020.01.05
성탄 메세지, 성탄의 큰 기쁨이 넘치도록  (0) 2019.12.25
내일(來日)과 미래(未來)  (0) 2019.12.22
지금이라는 세월  (0) 2019.1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