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부르짖을 때 들으십니다

by 조이플 교회 2019. 2. 11.

듣는 큐티



2019년 2월 11일(조이플 큐티 제1287호)

이신구 목사


(성경) 신명기 26:7-9

“우리가 우리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우리 음성을 들으시고 우리의 고통과 신고와 압제를 하감하시고 여호와께서 강한 손과 편 팔과 큰 위엄과 이적과 기사로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이곳으로 인도하사 이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주셨나이다”    


신앙인에게 하나님은 부르짖을 때 음성을 들으시고 모든 고통을 하감하사 강한 손과 편 팔과 큰 위엄과 이적과 기사로 인도하여 주시고 필요한 것을 채워주시는 놀라운 분이십니다. 하나님께 부르짖지 않기 때문에 받지 못하는 것이지 하나님은 부르짖는 자들의 기도를 반드시 들어 응답해 주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열심히 기도하여 하나님께 우리의 사정을 아뢰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여 실천하는 자가 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자는 하나님의 강한 손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 손길은 세상의 그 어떠한 손길과 비교할 수 없는 기적의 손이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신 손이며 그들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이끌어 가신 손입니다. 오늘 그 하나님의 놀라운 손이 우리들과 함께 하심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강한 손이 함께하는 한 우리의 삶은 살아가는 자체가 기적이 될 것입니다. 내가 강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함께 하시는 손이 강하기에 우리의 삶은 강한 능력의 삶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강한 손이 함께하는 한

우리의 삶은 살아가는 자체가 

기적이 될 것입니다.

이번 주간에 어떤 일들을 만날지 모릅니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은 주께서 부르짖는 자들의 음성을 들으시고 인도해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기도입니다. 기도를 하는 자들과 하지 않는 자들의 삶에는 엄청난 차이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하지 않는 것도 교만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르짖을 때 들으시는 하나님을 부르짖지 않아 듣지 않으시는 하나님으로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물론 지금까지 많이 기도하며 열심히 기도해 왔겠지만, 지금 더 기도하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더 부르짖어 보십시오. 그럴수록 더 들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제가 부르짖을 때 들으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