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3월 5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3. 5.

유튜브 영상으로 가까운 분들에게 전도하시기 바랍니다.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모두 보기

 

2021년 3월 5일(조이플 큐티 제1933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이은경 집사]

엘림을 떠나 배고픈 광야로

(성경) 출애굽기 16:1-3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 엘림에서 떠나 엘림과 시내 산 사이에 있는 신 광야에 이르니 애굽에서 나온 후 둘째 달 십오일이라 이스라엘 자손 온 회중이 그 광야에서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여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에게 이르되 우리가 애굽 땅에서 고기 가마 곁에 앉아 있던 때와 떡을 배불리 먹던 때에 여호와의 손에 죽었더라면 좋았을 것을 너희가 이 광야로 우리를 인도해 내어 이 온 회중이 주려 죽게 하는도다

 

물이 없어 고생하던 이스라엘 민족에게 엘림은 그야말로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장소였습니다. 엘림에는 12개의 물 샘과 70 그루의 종려나무가 있는 오아시스였으며 그들은 그곳 물 곁에 장막을 쳤습니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고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제일 먼저 인도하신 곳이 엘림입니다. 노예생활로 지쳐있던 그들의 육신과, 애굽 군대의 추격으로 공포를 느꼈던 감정과, 그리고 마실 물을 찾지 못해 불평과 원망으로 병들었던 그들의 마음은 엘림에 머물면서 충분히 치유되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좋은 곳을 그들은 떠나야 했습니다. 엘림이 그들의 목적지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출애굽한 목적은 가나안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은 엘림을 떠나 시내 산 사이에 있는 신 광야에 이르렀습니다. 가나안을 가기 위해서 평안한 엘림을 떠나 고생이 가득한 광야로 들어서야만 하는 것이 어쩌면 나그네의 삶을 사는 이 땅에서의 성도들의 삶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 1절을 보니 신 광야에 이른 때가 출애굽한 지 45일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성경에는 엘림에 얼마나 머물렀는지에 대한 기록이 없지만, 홍해를 건너 신 광야까지 이동한 시간을 빼면 엘림에는 한 달 정도 머물렀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엘림에서의 시간들이 아무리 풍요로웠어도 그들은 그곳에 안주해서는 안되었습니다. 그들이 가나안을 가기 위해서는 잠시의 행복을 떠나 먹을 것이 없어 배고플지라도 광야를 통과해야만 했던 것입니다. 엘림은 가나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의 인생에도 엘림같이 이 땅에서의 행복이 좋기는 하지만, 이 땅에서의 행복은 결코 천국이 아닙니다. 차라리 세상의 행복을 포기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향해 광야로 나갈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엘림을 떠나 광야로 나가라 하시는 주님의 명령에 순종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삶의 목적지는 하나님 나라이기에 나그네와 같은 이 땅에 안주하지 않는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3월 5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매일 똑같은 태양이 떠오르고 하루가 지나도 여전히 변함없는 삶이 이어지는 것은 저희들로 하여금 이 땅에 안주하여 집착하기보다는 하나님의 나라를 향하여 나가야 하는 목적을 가르쳐 주심인 줄 믿습니다.

솔로몬의 고백처럼 한 세대는 가고 한 세대는 오되 땅은 영원히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고 해는 뜨고 지되 그 떴던 곳으로 빨리 돌아가는 것이 자연의 법칙인 것처럼 저희들도 다시 주님이 계신 곳으로 돌아갈 존재임을 믿습니다.

그러나 세상이 너무 살기 좋아 천국을 잊어버리는 어리석음이 있고, 쾌락으로 손짓하는 죄악의 유혹이 너무 커서 쉽게 뿌리치지 못하는 연약함이 저희들의 삶에 가득하오니 오늘도 성령님께서 저희들의 생각과 마음을 지켜 주셔서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며 살도록 도와주옵소서.

잘못하면 저희들도 인생을 헛되고 허무하다고 푸념하다 낭비할 수 있겠사오니 주의 거룩한 손으로 인도해 주셔서 보람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오늘이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가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날마다 거룩한 삶이 되게 하옵소서.

아무에게도 상처를 입히지 않고 누구도 실족시키지 않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주께서 다시 오실 그날에 잘했다고 칭찬들을 수 있는 착한 종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출애굽기 16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