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3월 12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3. 12.

이 영상을 이웃에게도 전하여 전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모두 보기

 

2021년 3월 12일(조이플 큐티 제1939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은아 집사]

부활을 믿지 못하는 이유

(성경) 요한복음 2:18-22

"이에 유대인들이 대답하여 예수께 말하기를 네가 이런 일을 행하니 무슨 표적을 우리에게 보이겠느뇨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유대인들이 가로되 이 성전은 사십 륙년 동안에 지었거늘 네가 삼 일 동안에 일으키겠느뇨 하더라 그러나 예수는 성전된 자기 육체를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야 제자들이 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성경과 및 예수의 하신 말씀을 믿었더라

 

표적을 구하는 유대인들에게 예수님은 성전을 헐면 사흘 동안에 일으키시겠다는 대답을 하셨습니다. 유대인들은 어리둥절했습니다. 46년에 걸쳐 지어진 성전을 허는 것도 불가능하지만 3일 동안에 일으킨다는 것도 불가능함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모든 인류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후에 다시 부활하실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런 깊은 뜻을 그들이 알리도 없고 또 안다 해도 믿을 수 없을 것입니다. 제자들도 예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야 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성경과 예수님의 하신 말씀을 믿었다고 했습니다.

 

부활절은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절기 중의 하나입니다. 예수님께서 아직 부활하지 않으신 상황에서 마르다에게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한복음 11:25-26)라고 물으셨을 때, 마르다는 주여 그러하외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부활을 믿으면 분명히 죽어도 살게 되고 살아서 믿으면 영원히 죽지 않는데도, 부활을 그렇게 쉽게 믿지 못합니다.

 

부활을 믿지 못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직 부활을 체험해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 대부분은 체험적으로 알고 나서야 믿으려 합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체험해보지 않아도 믿어야 할 진리들이 있습니다. 지구가 태양의 주위를 공전할 때 얼마나 빠르게 움직일까요? 놀라지 마십시오. 그 속도가 무려 시속 107,160Km입니다. 이것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초음속 전투기의 100배에 가까운 속도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는 들어도 지구가 움직이는 소리는 듣지 못합니다. 그래도 누구나 지구가 움직인다는 사실을 믿습니다. 지구가 움직여 가듯 인간은 부활을 향해 죽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부활은 알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믿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인류의 죄를 사하시려고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믿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3월 12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도 주님 안에서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주님은 저희들을 눈동자 같이 보호해 주셨고 필요한 모든 것들을 공급해 주시며 주님의 품에 안아 인도해 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주께서 저희들을 인도해 주시지 않았다면 저희들은 아직도 죄악의 구덩이에 빠져 죄의 종이 되어 있을텐데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주께서 부활하심을 믿을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믿음을 더하여 주시고 오직 하나님 안에서 살아가도록 인도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일이 힘들고 어려움의 연속이지만 주님과 함께라면 두려울 것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안에서 오늘도 행복자로서의 삶을 살기 원합니다.

제가 누릴 행복은 인류가 만들어 놓은 쾌락의 향유에서 오는 착각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진정한 행복임을 믿습니다.

주님을 알기 때문에 행복하고 주님의 말씀을 읽기 때문에 행복하며 주님과 기도로 교통하기 때문에 더욱 행복함을 고백합니다.

아브라함만큼은 아니겠지만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을 믿어 하나님의 의로운 백성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께서 원하시는 거룩한 백성이 되어 주의 말씀대로 실천하며 해야할 일에 최선을 다하기 원합니다.

때로는 몸이 아플지라도 때로는 넘어질지라도 주께서 함께 하시기에 넉넉히 일어서며 치유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오늘 저의 삶을 온전히 주께 맡기오니 주의 뜻대로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요한복음 2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