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4월 3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4. 3.

 

2021년 4월 3일(조이플 큐티 제1958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은아 집사]

이젠 기도밖에 없습니다

(성경) 골로새서 4:2-3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것을 인하여 매임을 당하였노라

 

사람은 외모를 가꾸기 위해 시간과 공을 들입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시간과 공을 들인 만큼 예뻐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외모뿐만 아니라 영혼을 가꾸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바울은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성도는 기도에 시간과 공을 들여야 합니다. 예수님이 돌아가신 후 세상에 필요한 것은 오직 기도뿐이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제자들은 모여 전혀 기도에 힘썼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은 기도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필요한 것도 역시 기도밖에 없습니다.

 

속담에 지성이면 감천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모르던 옛날 사람들이 이처럼 지극한 정성에 하늘도 감동한다고 믿었는데,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의 열심 있는 기도를 하나님이 들으심을 믿지 못하는 것은 큰 부끄러움일 수밖에 없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예수님이 마지막으로 보여주신 것은 기적을 행하시거나 병을 고치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었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예수님은 모두 일곱 말씀을 하셨는데, 첫 번째 말씀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누가복음 23:34)라는 기도였습니다. 마지막 말씀도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누가복음 23:46)라는 기도를 하신 후 운명하셨습니다. 가상칠언을 통해 예수님은 기도로 시작해서 기도로 마치셨습니다.

 

바울은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겐 이제 기도밖에 없음을 깨닫고 기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 말씀대로 우리도 첫째로 우리들 스스로가 기도에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둘째로 전도의 문이 열리도록 바울과 같은 주의 종들을 위해 기도하는 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 조이플 큐티를 나누는 여러분 모두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여러분들도 저를 위해 그리고 조이플 큐티를 통한 복음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는 말씀을 기억하며 오늘도 기도하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저희들의 기도를 들어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4월 3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의 죄를 사하시려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께서 돌아가신 그날 하늘의 태양은 빛을 잃고 온 땅에 어두움이 임하여 성소의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큰 소리로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라고 기도하신 후 운명하신 예수님을 믿습니다.

주님은 이처럼 사람들의 배신과 음모에 세상 죄를 지고 돌아가셨지만 삼일 만에 다시 부활하셨음을 믿습니다.

주께서 돌아가셨지만 저희들이 용기를 내고 힘을 낼 수 있는 것은 주께서 사망 권세를 깨치시고 부활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귀한 부활신앙을 저희들에게 주시고 세상을 향해 주께서 다시 오심을 전하라고 하신 그대로 복음을 위해 땅끝까지 증거하는 사명을 감당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저희들 마음 깊은 곳에서 부활하신 주님을 바라보며 소망하오니 승리하게 하시고 일어나 주의 영광을 위해 힘쓰도록 도와주옵소서.

세상이 어두워도 빛 되신 주님을 의지하며 나가게 하시고, 죄악에 빠지지 않고 주님의 말씀대로 살아나가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항상 기도하며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골로새서 4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