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4월 7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4. 7.

2021년 4월 7일(조이플 큐티 제1961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

(성경) 데살로니가전서 4:13-18

"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찐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

 

부활의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재림하실 예수님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데살로니가 교인들을 향해 바울은 예수님의 재림 때 일어날 일들에 대하여 세 가지 즉, 죽은 자의 부활과 산자의 휴거 그리고 영생이 있을 것을 말씀했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의 재림은 반드시 일어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성도의 부활과 휴거와 영생도 반드시 일어날 것입니다. 성도는 사도신경을 통하여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라며 부활과 영생에 대한 신앙을 고백합니다.

 

나사로의 죽음 앞에서 예수님은 나사로가 잠들었도다 그러나 내가 깨우러 가노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마르다에게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한복음 11:25-26)고 물으셨습니다.

 

바울도 오늘 본문에서 죽은 자를 자는 자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실 때,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휴거를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주 안에서 죽은 자와 산자에게는 부활과 휴거를 통하여 몸이 다시 사는 것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는 말씀대로 영생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바울은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고 했습니다.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있는 성도들은 재림의 소망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주께서 강림하실 때, 일어날 부활과 영생의 말씀으로 서로 위로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주께서 부활하시기 전에도 사람들에게는 믿음이 요구되었듯이, 주께서 재림하시기 전에도 우리들에게는 믿음이 요구됩니다. 주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라는 고백이 나의 고백이 되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부활하신 주께서 다시 오실 것을 믿습니다.

다시 오실 때 저희들의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살게 될 것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4월 7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은혜로 오늘도 새날을 맞이하여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세상에는 아직도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이 많지만 저희들에게 여유로운 마음을 주셔서 잘 이겨내도록 도와주심을 감사합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며 살게 하시고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병중에 있는 성도들을 보살피는 마음을 갖게 하옵소서.

아직도 아마존이나 아프리카와 같은 곳에서는 제대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을 도와주시고 코로나의 위험으로부터 지켜주옵시기를 원합니다.

지금도 코로나에 걸려 고통속에 있는 분들에게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주옵소서.

코로나가 지나간 후에 세상이 어떻게 변화될지 모르지만 코로나 이전처럼 하나님을 섬기고 교회에 나가서 자유롭게 예배하는 일이 하루속히 이루어지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주님 안에서 살게 하시고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시사 부활하신 주께서 다시 오실 재림을 소망하며, 저희들의 죄를 사하여 주신 하나님께서 저희들도 다시 살게 하실 것과 영원히 살 것을 믿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 안에서 승리하도록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데살로니가전서4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