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4월 12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4. 12.

 

2021년 4월 12일(조이플 큐티 제1965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은아 집사]

나를 능하게 하신 우리 주

(성경) 디모데전서 1:12-17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 내가 전에는 훼방자요 핍박자요 포행자이었으나 도리어 긍휼을 입은 것은 내가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하였음이라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그러나 내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먼저 일절 오래 참으심을 보이사 후에 주를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만세의 왕 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세세토록 있어지이다 아멘

 

바울은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과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명령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되었다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초대교회에서 사도바울은 큰 능력으로 복음을 전하며 교회를 세우는 등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했습니다. 그런데도 그는 자신을 가리켜 고린도전서 15:9에서는 사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라고 했습니다. 에베소서 3:8에서도 바울은 자신을 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자라고 했고 오늘 본문에서는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고 했습니다.

 

그가 자신을 가리켜 이처럼 작은 자라고 고백하는 것은 사실은 그가 한때 예수님을 믿는 자들을 훼방하고 핍박하던 자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후 변화되었습니다. 주님은 그를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 주의 이름을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사도행전 9:15)고 하셨습니다. 바울은 자신을 잘 알았습니다. 감히 주의 일을 감당할 수 없는 자였지만, 그는 예수님을 가리켜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충성되이 여겨 직분을 맡겨주심에 감사를 드렸습니다.

 

우리에게도 주님은 나를 능하게 하신 주이십니다. 오늘도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할 줄로 믿습니다. 나는 작지만 크신 주께서 나를 능하게 하실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나는 무능하지만 능력의 주께서 나를 능하게 하실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세상은 내 능력으로 사는 것이 아닙니다. 나를 능하게 하시는 주께서 주시는 능력으로 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 안에서 능치 못할 일이 없습니다. 나를 능하게 하신 우리 주님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능력으로 우리를 세우시며 은혜로 우리를 채우사 우리를 능하게 하시는 주님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4월 12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지난 밤도 저희들을 지켜 주셔서 무사하게 하시고 오늘 하루의 삶을 믿음으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믿음이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알기에 저희들에게 강한 믿음을 허락해 주옵시기만을 소망합니다.

나를 능하게 하실 주님을 믿습니다.

주님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고 하신 말씀처럼 오늘도 저희들의 삶속에 믿음으로 기적을 이루어 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세상에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저희들이 해야 할 일이 많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부족함을 알기에 망설이다 포기하는 어리석음을 용서해 주옵소서.

어떤 일이든 주께 기도하며 주께서 이루어주실 줄을 믿고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오늘 주께서 주시는 능력으로 연약한 자들을 돕게 하시고 그들에게 주의 복음을 증거하는 본을 보이게 하옵소서.

아직도 코로나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있사오나 저희들을 사랑하시는 주께서 반드시 코로나가 종식되어 자유롭게 주의 성전에 나가 예배하며 봉사하도록 인도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오늘도 저를 통하여 주의 뜻을 이루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디모데전서 1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