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5월 3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5. 3.

2021년 5월 3일(조이플 큐티 제1983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우리는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성경) 히브리서 8:12

"내가 저희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요즘에는 한교회에 정착하지 못하고 떠도는 교인들이 많습니다. 또 어떤 분들은 예수님은 믿지만 교회는 다니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에 사는 한인사회에는 이런 현상이 두드러집니다.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제대로 된 교회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거나 교회에서 누군가에게 상처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어떤 분은 지은 죄가 너무 많아서 지금은 교회에 다닐 수가 없어 나중에 다닐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분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잘못된 생각이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삶의 주인이 자신이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제대로 된 교회를 찾아 판단하여 촛대를 옮기는 일은 우리가 할 일이 아니라 주께서 하실 일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함부로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누군가에게 받은 상처 때문에 교회를 가지 않는 것도 철저한 자기 중심적인 마음인 것입니다. 받은 상처만큼 내가 준 상처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받은 상처에 돌아섰다면 준 상처에 대한 책임을 회피한 셈이 됩니다. 자신의 죄가 너무 많아서 교회를 다니지 않는다는 생각도 위험한 것은, 우리는 우리의 잘못을 우리 스스로가 책임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내가 저희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주께서 나의 불의와 죄를 기억하지 않고 긍휼히 여겨주셨기에 우리가 주님을 믿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우리는 받은 상처에 자신의 고집으로 쑤셔서 덧내고 있는 것입니다. 주께서 세우신 교회를 자신의 관점으로 판단하고 비난하는 어리석음에 빠져 있습니다. 주께서 나를 긍휼히 여기시고 내 죄를 기억하지 않으시는 이유는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는 말씀 때문입니다. 기억합시다. 우리는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시며 죄악을 기억하지 않으시는 사랑에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5월 3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너무도 어리석었던 저희들의 불의함을 용서해 주시고 긍휼히 여기심을 감사합니다.

또한 모든 죄악을 용서해 주시고 다시는 기억하지 아니하심을 감사합니다.

주께서 저희들을 구원하시고 사랑으로 인도해 주심으로 오늘도 새날을 맞이하여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기도하는 삶을 살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세상이 아무리 힘겹고 어려워도 주님만 함께 하시면 넉넉히 이겨낼 수 있음을 믿습니다.

오늘도 주 안에서 승리하는 하루를 살게 하옵소서.

악의 유혹에 무릎 꿇지 않게 하시고 어떤 일이 있어도 하나님이 원하지 않으시는 일을 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만 하도록 도와주옵소서.

우리가 사나 죽으나 주의 것임을 기억하고 저의 뜻대로 모든 것을 결정하지 않고 구름기둥과 불기둥을 의지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하나님의 섭리를 따라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라 우리의 영원한 대제사장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우리를 위해 살을 찢고 피를 흘리사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양 되심을 믿습니다.

주께서 다시 오실 그날까지 열심히 복음을 증거하며 살게 하옵소서.

오늘도 저로 하여금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주의 뜻을 이루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히브리서 8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히브리서 8장 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