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5월 26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5. 26.

2021년 5월 26일(조이플 큐티 제2003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효진 집사]

하나님은 다 계획이 있으십니다

(성경) 이사야 27:1

"그 날에 여호와께서 그 견고하고 크고 강한 칼로 날랜 뱀 리워야단 곧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을 벌하시며 바다에 있는 용을 죽이시리라”

 

세상이 아무리 악해지고 마귀가 극성을 부려도 하나님은 다 계획이 있으십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그 날이 되면 견고하고 크고 강한 칼로 마귀들을 멸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그 날을 종말이라고 부릅니다. 하나님만이 이 종말의 때를 아시며 준비하고 계십니다. 이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마귀를 따라 사는 자는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마귀와 함께 망하게 될 것입니다. 세상이 아닌 예수님을 따라가는 자는 그 날에 영생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 날에 하나님은 뱀을 벌하시고 용을 죽이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 뱀의 이름이 아주 특이합니다. “날랜 뱀 리워야단 곧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이라고 했습니다. 마귀의 특징을 아주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리워야단은 바다에 사는 일곱 개의 머리를 가진 전설적인 괴물로 욥기와 시편에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리워야단을 날래고 꼬불꼬불한 뱀이라고 했습니다. 성경은 마귀를 빠르고 거짓으로 왜곡된 존재로 표현합니다. 그래서 세상은 마귀에 미혹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의 응답은 즉각적인 것도 있지만 기다리고 기다려야 하는 응답이 많습니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얻기까지는 100살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신앙생활은 기다려야 합니다. 서두르다 마귀의 유혹에 빠질 수 있습니다. 마귀는 우리에게 서두르라고 재촉합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죄악은 빨리하려는 데에서 유혹을 받습니다. 뇌물이 그렇습니다. 부정이 그렇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때를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다 계획이 있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꼬불꼬불한 뱀처럼 왜곡하는 것만큼 죄악된 일은 없습니다. 속으로는 자신의 이익과 야심이 있으면서 겉으로는 아닌 척 다가오는 마귀를 이겨내려면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솔직하고 거짓 없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자신의 계획을 이루려 하나님의 계획을 가로막는 죄를 범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있음을 믿습니다. 기다리고 솔직한 신앙의 모습으로 살기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5월 26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도 저희들에게 귀한 날을 허락해 주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삶이 힘들고 어렵지만 저희들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 있으심을 믿기에 오늘도 참고 인내하며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리오니 주께서 이루시려는 일들을 이루어 주옵소서.

마귀의 종노릇하는 어리석은 길에 들어서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마귀의 달콤한 속임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때와 기한을 이루시는 하나님 앞에 모든 것을 맡기고 살게 하옵소서.

저희들에게 필요한 것을 잘 아시는 하나님께서 오늘도 부족한 것을 채워 주시고 은혜아래 이끌어 주심을 믿습니다.

오늘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나누는 대화와 저의 행동까지도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셔서 잘못된 길에 들어서지 않도록 주님의 뜻만을 저를 통해 이루어 주옵시기를 소망합니다.

이 땅에 있는 모든 교회들을 복주시고 인도해 주셔서 주의 말씀을 온전히 증거하며 땅끝까지 이르러 주님의 증인된 사명을 다하도록 도와주옵소서.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며 행복한 삶을 살게 하여 주옵시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이사야 27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이사야 27장 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