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오늘의 기도, 조이플 큐티 (2021년 6월 24일)

by 조이플 교회 2021. 6. 24.


2021년 6월 24일(조이플 큐티 제2028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성경) 마태복음 4:5-7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하였으되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저희가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 예수님은 모두 세 가지의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그중에서 두 번째로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라는 시험을 받으셨을 때, 예수님은 신명기 6:16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는 말씀으로 이기셨습니다. 예수님은 마귀의 시험을 모두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기셨습니다.

예수님이 시험을 받으심은 전적으로 우리를 위해 모범 답안지를 몸소 보여주신 것입니다. 유혹과 시험이 많은 세상에 사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은 중요합니다. 예수님은 마귀를 물리칠 능력을 충분히 가지고 계시지만 오직 말씀으로 마귀의 시험을 이기신 것은 이와 같은 중요한 메시지를 우리에게 보여주시려 했던 것입니다. “…청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강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너희 속에 거하시고 너희가 흉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라”(요한일서 2:14)는 말씀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자가 되어 마귀와 싸워 승리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유다의 왕 중에 아하스도 신명기의 말씀을 인용하며 “나는 여호와를 시험치 아니하겠나이다”(이사야 7:12)라고 했지만 사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기 위한 핑계였습니다. 아하스는 하나님을 시험하지 않겠다고 말은 했지만 결국엔 마귀처럼 하나님을 시험하는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잘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말씀을 신뢰하여 순종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이나 욕심으로 사는 자들은 하나님을 시험하는 자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속에 거하시고 우리가 그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 때, 우리는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도 마귀처럼 고의적으로 하나님을 시험하는 자리에 들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여 오늘도 승리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제 앞에 어떤 유혹이 다가와도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6월 24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사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말씀 외에는 그 어떤 것에도 유혹되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말씀으로만 살게 하시고 오직 말씀을 증거 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또한 아무런 의미도 없음을 고백합니다.
말씀이 이렇게 중요한데도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말씀과는 상관없는 모습으로 살고 있음에 안타까움을 고백합니다.
모세를 통해 하나님께서 십계명을 주실 때에도 이스라엘은 십계명을 범하는 금송아지를 만들었듯이 오늘날 현대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에 두면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는 죄악에 빠져 살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저희들의 죄를 용서해 주옵소서.
이럴수록 더욱 주의 말씀을 증거하며 주의 말씀대로 사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영적으로 침체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사람을 자유롭게 만날 수 없는 상황이 교회에서도 신체적인 거리를 두어야 하는 불편함으로 이어지며 작지만 교회를 멀리하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 점점 힘들어지는 전도의 문과 신앙의 열정을 활기 있게 펼쳐주옵시기를 소망합니다.
고난을 극복하여 하나님의 놀라운 은총이 함께 함을 깨달아 기쁨으로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오늘도 주님 안에서 저희들의 모든 삶이 말씀으로 승리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마태복음 4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