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하나님께로 돌아와 바라볼찌라 (2021년 11월 6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1. 6.

 

2021년 11월 6일(조이플 큐티 제2144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하나님께로 돌아와 바라볼찌라

(성경) 호세아 12:3-6
"야곱은 태에서 그 형의 발뒤꿈치를 잡았고 또 장년에 하나님과 힘을 겨루되 천사와 힘을 겨루어 이기고 울며 그에게 간구하였으며 하나님은 벧엘에서 저를 만나셨고 거기서 우리에게 말씀하셨나니 저는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라 여호와는 그의 기념 칭호니라 그런즉 너의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인애와 공의를 지키며 항상 너의 하나님을 바라볼찌니라”

 

코로나로 얼룩진 이 시대에 가장 시급한 일은 무엇일까요? 오늘 큐티하는 말씀안에 답이 있습니다. 백신도 맞아야 하고 방역도 철저히 헤야 하지만, 우리가 속히 하나님께로 돌아가 하나님만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지금까지 되어진 수많은 잘못된 자리에서부터 하나님께로 돌아가 인애와 공의를 지키며 항상 하나님을 바라보는 역사가 오늘 우리들의 삶에 의해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형의 발뒤꿈치를 잡았던 그리고 천사와 씨름했던 야곱을 벧엘로 올라가도록 하셨던 만군의 하나님께서 울며 간구하던 그를 거기에서 만나주셨던 것처럼, 하나님께로 돌아가기만 하면 우리들을 만나주실 것입니다. 오늘 “항상 너의 하나님을 바라볼찌니라”고 하시는 말씀을 마음에 새기기 원합니다. 하나님은 진실로 회개하며 하나님을 찾는 자들을 만나주시며 복을 베풀어 주십니다. 오늘이 바로 나의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갈 때입니다.


이스라엘이 우상을 숭배하듯 세상을 바라보며 나가는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Impossible 즉 불가능한 인생이 될 것입니다. 잘될 것 같은 유혹을 떨쳐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가면 Impossible이 Im과 possible로 나뉘어져서 I’m possible 즉 하나님 안에서 ‘나는 가능합니다’로 바뀌는 복을 받을 것입니다. 


태어날 때 부터 형의 발뒤꿈치를 잡으며 자기의 꾀로 살았던 야곱에서 하나님 앞에 울며 간구하여 돌아온 야곱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야곱을 만나 이스라엘로 바꿔주셨던 하나님이 지치고 실패한 우리들에게도 만나주셔서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하심을 믿습니다. 인간의 방법을 의지하고 우상을 숭배하는 모습으로는 하나님을 만날 수가 없습니다. 돌아서야 합니다. 회개해야 합니다. 오늘도 회개의 눈물을 흘리며 간구하는 우리들의 발걸음을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시고 항상 하나님만 바라보게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인간의 방법이 아닌 하나님 앞에 엎드려 회개하는 돌이킴으로 주님 앞에 나가기 원합니다.

저희들로 하여금 항상 하나님만 바라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1월 6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지난밤도 지켜주시고 새날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항상 하나님만 바라보며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세상이 주는 것이 아닌 하나님이 주시는 복으로 살기 원하오니 물질을 의지하고 세상의 권력을 의지하고 쾌락을 의지하는 삶을 버리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아닌 세상의 모든 것이 우상처럼 다가올 수 있기에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여 우상을 타파하고 기도로 하나님과 교통하기를 소망합니다. 

저희들의 눈과 귀와 입을 주관하시고 마음까지 인도해 주셔서 허탄한 것을 추구하며 살지 않게 하옵소서. 

세상이 아무리 아름다워 보여도 하나님의 것으로 만족하며 살기 원합니다. 

주께서 채워 주시는 모든 것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시고 주의 복음을 증거하기 위한 열심을 갖게 하여 주옵소서. 

입술로만 복음을 증거하는 자가 아니라 삶의 본보기로 하나님의 뜻을 온 세상에 전파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만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며 용서할 것은 용서하고 품어줄 것은 품어주는 자비한 마음을 갖게 하옵소서. 

하루 온종일 하나님과 동행하는 거룩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호세아 12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