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99 의인보다 1 죄인의 회개를 더 기뻐하시는 하나님 (2021년 12월 1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2. 1.

 

2021년 12월 1일(조이플 큐티 제2165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효진 집사]

99 의인보다 1 죄인의 회개를 더 기뻐하시는 하나님

(성경) 누가복음 15:1-7
"모든 세리와 죄인들이 말씀을 들으러 가까이 나아오니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원망하여 가로되 이 사람이 죄인을 영접하고 음식을 같이 먹는다 하더라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 비유로 이르시되 너희 중에 어느 사람이 양 일백 마리가 있는데 그 중에 하나를 잃으면 아흔 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것을 찾도록 찾아 다니지 아니하느냐 또 찾은즉 즐거워 어깨에 메고 집에 와서 그 벗과 이웃을 불러 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나의 잃은 양을 찾았노라 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길을 잃은 양은 실수라기보다는 목자의 말을 무시하고 자신의 고집을 부리다 다른 길로 간 것이 분명합니다. 이 길로 가면 죄가 되는 줄 알면서도 가는 자가 결국 천국으로 가는 길을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목자는 잃어버린 양을 찾도록 찾아 다닙니다. 죄인들을 회개시키러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심정을 그대로 표현해 주신 것입니다. 


세리와 죄인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들으러 가까이 나아올 때,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은 예수님이 죄인을 영접하고 음식을 같이 먹는다며 원망했습니다. 그런 그들을 향해 예수님은 잃었다가 다시 찾는 세 가지의 비유를 들어 하나님께서 회개하는 죄인으로 인하여 얼마나 기뻐하시는가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사탄의 유혹에 빠져 죄악된 길을 걸어가는 잃어버린 인생을 찾아 구원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주신 하나님의 마음을 아시기에 예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말씀입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죄악에 빠져 살기에 하나님께는 잃어버린 자들과 같습니다. 그처럼 죄에 얽매여 살다 다른 길로 나가 길을 잃은 한 마리의 양이 된 죄인들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목자를 부르며 울부짖는 것 뿐입니다. 회개는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울부짖음입니다. 누구든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는 순간 주께는 찾은 바 되어 기뻐 어깨에 메시고 천국까지 인도해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고 하신 것입니다.


자신들은 의롭다고 여기며 예수님을 향해 원망했던 바리새인과 서기관들과 같은 교만한 자리에서 떠나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의 말씀을 들으러 가까이 나아가는 세리와 죄인들처럼 겸손히 회개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99명의 의인보다 1명의 죄인이 회개할 때 하늘에서 더 기뻐하실 하나님을 바라보며 오늘도 무서운 세상의 바위틈에서 울부짖어 회개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 저의 삶이 길을 잃어버리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 안에 온전히 거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2월 1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세상의 많은 사람들 가운데 저희들을 택하시고 부르셔서 하나님을 믿는 자리에 이르게 하시고 예수님을 따라 저에게 주신 십자가를 기쁨으로 지고 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고 하신 말씀대로 세상의 넓은 죄악 된 자리에 들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며 사람들이 가지 않으려 하는 거룩하고 정결한 삶을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비록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이 손해나고 힘든 일일지라도 이 길을 기뻐하며 나갈 수 있는 것은 성령님께서 날마다 주시는 감동 때문임을 믿습니다.

오늘도 주님 안에서 믿음으로 살게 하시고 주께서 원하시는 길로만 나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제 생각이나 고집대로 나가다 주님에게서 멀어지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온전히 살게 하옵소서.

무엇을 하든지 우리를 구원해 주신 예수님을 힘입어 살게 하시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나아가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결코 주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시고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도록 힘을 주옵소서.

주님을 사랑합니다.

주님만을 믿습니다.

저희들을 통하여 영광을 받아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누가복음 15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