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오늘의 기도, 조이플 큐티 (2021년 6월 10일)

by 조이플 교회 2021. 6. 10.

 

2021년 6월 10일(조이플 큐티 제2016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은아 집사]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복

(성경) 신명기 15:6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허락하신 대로 네게 복을 주시리니 네가 여러 나라에 꾸어 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하겠고 네가 여러 나라를 치리할지라도 너는 치리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고 제일 먼저 하신 일이 복을 주신 것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성경은 창세기 1:28에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고 기록합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서 하나님의 복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한 것이 아닙니다. 누구든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받지 않으면 세상을 온전히 살아갈 수 없습니다.


사람 외에도 천지창조 시에 하나님이 복을 주신 대상이 또 있습니다. 다섯째 날에 창조하신 큰 물고기와 물에서 사는 모든 생물과 날개 있는 모든 새들에게도 복을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다 물에 충만하라 새들도 땅에 번성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창조물이 아닌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인류가 이 땅위에서 생육하고 번성하는 것과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는 것이 하나님이 주시는 복으로 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대로 복을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신명기 1:11에서 “너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현재보다 천배나 많게 하시며 너희에게 허락하신 것과 같이 너희에게 복 주시기를 원하노라”는 말씀처럼 하나님의 복이 오늘 이 큐티를 나누는 모든 분들 위에 충만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꼭 명심하기 원합니다. 우리가 아무리 복을 만든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복을 주셔야 합니다. 사탄이 주는 독을 복으로 착각하며 사는 자가 아니라 진정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누리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죄 많은 저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시고 오늘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6월 10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주께서 주시는 복을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오늘도 저희들의 삶에 하나님의 놀라운 손길이 함께 하셔서 하나님이 허락하신 복이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때로는 고난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이끌어 주실 복을 소망하며 이겨내기를 원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하나님이 명하신 모든 명령대로 실천하며 살아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사탄의 꾀임에 빠져 어리석은 삶을 살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사탄의 달콤한 유혹을 복으로 착각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오늘도 저희들이 온라인을 통해 함께 주의 말씀을 나누게 하시고 함께 같은 기도문으로 주님을 향해 기도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일에 동참하는 모든 분들 위에 주께서 예비하신 복이 가득히 넘치게 하여 주옵시기를 원합니다.

선교지에서 수고하시는 주의 종들에게도 함께 하셔서 복음을 증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때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병중에 있는 분들에게도 주의 복된 손길로 어루만져 주셔서 나음을 입을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모든 영광을 주님께 돌려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신명기 15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