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전에 행하던 대로 (2021년 10월 21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0. 21.

 

2021년 10월 21일(조이플 큐티 제2130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전에 행하던 대로

(성경) 다니엘 6:6-10
"이에 총리들과 방백들이 모여 왕에게 나아가서 그에게 말하되 다리오왕이여 만세수를 하옵소서 나라의 모든 총리와 수령과 방백과 모사와 관원이 의논하고 왕에게 한 율법을 세우며 한 금령을 정하실 것을 구하려 하였는데 왕이여 그것은 곧 이제부터 삼십일 동안에 누구든지 왕 외에 어느 신에게나 사람에게 무엇을 구하면 사자굴에 던져 넣기로 한 것이니이다 그런즉 왕이여 원컨대 금령을 세우시고 그 조서에 어인을 찍어서 메대와 바사의 변개치 아니하는 규례를 따라 그것을 다시 고치지 못하게 하옵소서 하매 이에 다리오왕이 조서에 어인을 찍어 금령을 내니라 다니엘이 이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그 방의 예루살렘으로 향하여 열린 창에서 전에 행하던대로 하루 세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

 

다니엘 6장은 모함으로 사자굴에 던져졌지만 살아나온 다니엘의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때는 벨사살 왕이 죽은 뒤 메대의 다리오 왕이 바벨론을 통치하던 때였습니다. 그는 120명의 방백을 세워 전국을 통치하게 하고 그들을 감독할 3명의 총리를 세웠는데 그중에 다니엘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니엘을 시기하던 관리들이 그를 모함하려고 왕으로 하여금 30일 동안 왕 외에는 사람이든 신에게든 구하지 못하도록 하고 어기면 사자굴에 던져 넣는 금령을 내리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다니엘은 금령에 어인이 찍히면 왕조차도 그것을 다시는 고칠 수 없음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 예루살렘으로 향해 열린 창에서 “전에 행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분명 다니엘은 금령을 몰라서 실수로 기도한 것이 아니라 알면서도 “전에 행하던 대로” 기도했던 것입니다. 때로 신앙은 다니엘과 같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를 모함하려던 자들도 다니엘이 금령에 어인이 찍혀도 기도할 것을 알았음이 분명합니다. 그만큼 다니엘의 기도 생활은 모든 사람들이 인정할만한 것이었음이 분명합니다. 그들이 바라던 대로 다니엘은 붙잡혀 사자굴에 던져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다니엘이 던져진 사자굴에 천사를 보내셔서 사자들의 입을 봉하셔서 사자들이 다니엘을 해치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기적이 다니엘에게 일어난 것입니다. 다음날 다니엘은 다시 사자굴에서 건져 올려졌고 다니엘을 참소하던 자들이 대신 사자굴에 던져져 벌을 받았습니다. 다리오 왕은 백성들에게 사자의 입에서 벗어나게 하신 다니엘의 하나님 앞에서 떨며 두려워하라고 선포하기까지 했습니다. 


오늘 우리들의 신앙생활에도 다니엘과 같은 “전에 행하던 대로”의 꾸준한 열정과 확신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지키시며 인도하시사 다니엘과 같이 형통한 자가 되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 그리고 내일도 “전에 행하던 대로” 믿을 수는 오늘이 되도록 부끄럽지 않은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날마다 주님을 섬기는 저희들의 모습이 항상 신앙의 모범적인 삶이 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0월 21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어지럽고 힘든 세상 가운데에서도 날마다 저희들의 삶을 주관해 주시고 인도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바르고 정직하게 살려고 노력해도 믿는 자들에게는 믿음대로 살기가 버거운 현실이 많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그렇다 할찌라도 다니엘과 같이 끝까지 믿음을 지키며 살아가기를 소망하오니 저희들에게도 그런 믿음을 허락해 주옵소서. 

전에 하던대로 기도했던 다니엘의 귀한 신앙을 배우기 원합니다. 

내일의 제가 전에 하던 대로 기도할 수 있는 자가 되도록 오늘 열심히 기도하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미래에 살 제가 다니엘처럼 전에 하던 대로 하나님을 섬기도록 오늘 최선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사람들에게 보이는 신앙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신앙생활을 하기 원합니다.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기 원합니다. 

비록 세상에서는 손해를 볼지라도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오늘도 저로 하여금 모든 환난과 고난을 이겨내고 믿음을 지키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다니엘 6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