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by 조이플 교회 2022. 8. 29.

2022년 8월 29일(조이플 큐티 제2397호) 매일 큐티

[사진 김은아 집사]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성경) 고린도후서 4:16-18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겉사람은 후패하나 우리의 속은 날로 새롭도다 우리의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간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니라"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예수님을 믿어야 하고 복음을 세상에 전해야 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 모두가 죽는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죽음으로 인생이 다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죽음 다음에 다가올 영적인 세상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에서 그렇게도 매달리며 집착했던 모든 것들은 죽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이 됨을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많은 돈을 벌었어도 돈으로 천국에 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건강을 챙겨서 근육질의 몸매를 유지하고 미용 관리를 잘해서 예쁨의 상징이 되어도 죽으면 그 육신은 썩어질 뿐입니다.


또한 그렇게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집착했던 것도 죽음을 앞두면 더 이상 필요 없는 허탄한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내 뜻대로 되지 않아 속상해하던 일들도 다 지나고 나면 아무것도 아니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바울이 말씀한대로 우리도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의 겉사람은 늙어가겠지만, 우리의 속사람은 나날이 새로워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땅위에서 받는 환난은 영원한 천국에 비하면 지극히 가벼운 것에 불과하며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하시려는 과정인 것입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오히려 보이지 않는 영원한 것입니다. 보이는 것은 잠깐이지만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누구에게나 죽음은 다가옵니다. 그리고 지금은 볼 수 없지만 죽음 후에는 영원한 천국의 삶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영원한 천국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내 삶에 있어서도 보이는 외모도 중요하지만 보이지 않는 나의 속사람은 더 중요합니다. 육신을 위해서만 살다 영혼에 상처를 입히는 삶을 살아서는 안됩니다. 사도 요한의 고백처럼, 우리의 영혼이 잘되고 범사가 잘되고 강건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영혼을 보호해 주시고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8월 29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도 주님의 은혜 가운데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언제나 주님의 뜻대로 살기를 원하오니 오늘도 주님의 계획하신 모든 일들을 저를 통하여 이루어주시고 세상에 만연되어 성도들까지도 넘어뜨리려 하는 마귀의 계략을 구별할 영적인 분별력을 허락해 주옵소서. 

성령님이 주시는 힘으로 악한 영을 물리치고 담대하게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제 마음속에 혹시라도 영적인 교만이 자리 잡지 않게 하시고 날마다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감사하며 찬양하며 말씀과 기도로 영육간에 강건함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제 앞에 펼쳐진 고난이 아무리 힘에 겨워 보여도 낙심하거나 두려워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를 사모하며 모든 것을 견디며 이기도록 도와주옵소서. 

잠깐 보이다가 없어질 세상에 소망을 두며 제 삶을 허비하지 않게 하시고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향해 오늘도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오늘 보람 있고 의미 있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