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2월 16일 [오늘의 기도]와 [조이플 큐티]

by 조이플 교회 2021. 2. 16.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2월 16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하루의 해가 떠오르면 다시금 하루의 일상이 시작되게 하시고 오늘 주께서 허락하신 하루의 범위 안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힘을 주시고 기회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원래부터 잘하기에 주신 기회가 아니라 부족하여 할 수 없는 자임에도 기회를 주심이 곧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삶은 힘든 것이 아니라 힘을 들여 살아야 하는 것이기에 힘들다고 불평만 할 것이 아니라 힘들수록 더욱 힘을 내어 감당하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는 어리석음이 없게 하시고 남들 다 하고난 뒤 따라가는 게으름도 버리게 하셔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따라 창조적인 삶을 살아가는 용기를 허락해 주옵소서.

그래서 하루의 시작이 뒤처지지 않고 보람되게 하시고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삶을 살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오늘이라는 시간은 하나님께서 저희들에게 복을 주시기 위하여 예비하신 시간들임을 믿사오니 오늘 주시는 만나를 모으기에 욕심을 부리지 않게 하시고 또한 내일로 미루는 나태함도 버리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인하여 바뀌어진 저희들의 삶의 모습에 이제는 적응하며 하나님께서 코로나를 통해 주시는 삶의 메시지를 깨달아 잘못된 것은 돌이키고 회개하는 자리에 온전히 이르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오늘이 바로 제 생애에서 가장 복된 하루가 될 줄로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듣는 큐티

 

2021년 2월 16일(조이플 큐티 제1918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이은경 집사]

야곱의 축복과 저주

(성경) 창세기 49:1-2

"야곱이 그 아들들을 불러 이르되 너희는 모이라 너희가 후일에 당할 일을 내가 너희에게 이르리라 너희는 모여 들으라 야곱의 아들들아 너희 아버지 이스라엘에게 들을지어다"

 

요셉의 두 아들에게 편견없는 축복을 선언한 야곱은 나머지 아들들도 불렀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후일에 당할 일에 대한 예언을 전해주었습니다. 적어도 이 말씀을 통하여 우리는 야곱이 이스라엘의 족장으로서 하나님의 뜻을 자녀들에게 전하는 예언자적인 모습을 보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가 자신의 자녀들에게 예언한 말씀을 보면 축복못지 않게 저주의 예언도 있음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자녀들에게 마지막으로 남기는 유언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 잘못한 것에 대하여 저주와 심판에 대한 예언을 전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야곱은 장자인 르우벤을 비롯하여 시므온과 레위 등의 범죄 사실을 언급하며 저주를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행한 대로 갚으실 것을 선포하지 않을 수가 없었던 야곱의 마음은 분명 편치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었기에 전하지 않을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23에서 또 내가 사망으로 그의 자녀를 죽이리니 모든 교회가 나는 사람의 뜻과 마음을 살피는 자인 줄 알지라 내가 너희 각 사람의 행위대로 갚아 주리라고 경고하신 말씀처럼, 하나님은 공의로우신 하나님이시기에 야곱의 아들들일지라도 그들의 행위대로 갚으실 것입니다.

 

반면에 유다에게는 매우 큰 축복이 선포되었을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유다의 후손 중에 오실 것도 예언했습니다. 유다는 흉년으로 양식을 사러 애굽에 내려갔을 때, 베냐민의 생명을 책임지겠다는 희생적인 사랑을 보여주었고 요셉에게는 아버지에 대한 효성스런 마음을 전하여 영적인 장자의 역할을 했었습니다. 한 때 유다는 요셉을 파는데 동조도 했고, 며느리와의 실수를 범했지만 하나님은 변화된 유다의 헌신과 사랑에 야곱이 예언한 대로 복으로 채워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의 행위대로 갚으실 것입니다. 그것이 오늘 우리가 우리의 삶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행위가 하나님께 복을 받기에 충분하도록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창세기 49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