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4월 19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4. 19.

 

2021년 4월 19일(조이플 큐티 제1971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은아 집사]

목회자의 본캐와 부캐

(성경) 디모데후서 2:1-7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하고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수 있으리라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찌니 군사로 다니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경기하는 자가 법대로 경기하지 아니하면 면류관을 얻지 못할 것이며 수고하는 농부가 곡식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하니라 내 말하는 것을 생각하라 주께서 범사에 네게 총명을 주시리라"

 

디모데후서는 감옥에 있던 사도 바울이 에베소 교회를 섬기고 있는 디모데에게 죽음을 앞두고 쓴 마지막 유언과도 같은 편지입니다. 이 편지에는 젊은 목회자를 격려하고 권면하는 내용이 가득합니다. 목회자에게 쓴 편지임에도 디모데후서는 역시 성도들이 보아야 할 성경입니다. 하나님은 왜 목회자들만이 아닌 일반 성도들도 이 성경을 읽도록 하셨을까요?

 

성도들도 목회서신을 읽어야 합니다. 자신이 목회자가 아닐지라도 목회서신을 통해 자신이 섬기는 교회의 목회자의 사역을 잘 이해하고 그들을 도와 하나님의 영광을 더 잘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성도는 자신이 다니는 교회의 목회자의 열렬한 팬이 되어 바울처럼 기도로 응원해주고 격려해 주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고층 사다리에 올라가 불을 끄던 소방관이 큰불 앞에 주춤해도 아래에서 시민들이 응원하며 박수를 치면 그에게는 새로운 힘과 용기가 생기는 법입니다.

 

바울은 디모데가 오늘 본문에서 목회자라는 본캐(본래의 캐릭터)말고 3개의 부캐(부수적인 캐릭터)가 있다고 했습니다. 첫 번째 부캐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입니다. 이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지 않으며 고난을 받아도 주를 기쁘게 하는 자입니다. 두 번째 부캐는 경기하는 자인데 이는 면류관을 얻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대로 경기해야 하는 자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 부캐는 수고하는 농부입니다. 이는 말 그대로 수고하는 자입니다.

 

여러분이 섬기는 교회의 목회자가 하나님이 맡겨주신 군사와 선수와 농부와 같은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오늘 열심히 기도하면 어떨까요? 목회자에게 주께서 범사에 총명을 주시도록 말입니다. 목회자가 지금 하나님의 말씀과 교회를 위하여 영적인 싸움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하나님의 양들을 위해서!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이 땅위에 있는 모든 주의 종들에게 총명을 더하여 주시고 군사로서 경기하는 자로서 농부와 같은 주의 종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4월 19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도 주님 안에서 귀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더군다나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태어나게 하시고 일찍이 우리나라에 선교사님들이 오게 하시고 복음이 뿌리를 내려 또 다른 선교사님들을 파송하는 나라가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나라는 많은 혼란을 겪고 있어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코로나19까지 겹쳐서 경제적으로도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사오니 도와주옵소서.

코로나로 인하여 생긴 거리두기가 어느덧 저희들끼리의 마음까지 멀어지는 듯하오니 주의 사랑으로 하나되게 하옵소서.

어려운 사람을 만나도 사마리아 사람처럼 구제의 손길을 뻗치기보다는 마스크로 가려진 얼굴이 드러나지 않아 외면하고 보는 상황이기에 어렵고 힘든 일에는 뒷짐을 지려 하는 마음들이 팽배하오니 다시금 저희들의 마음에 성령님께서 사랑의 마음을 일으켜 주옵시기를 소망합니다.

시대가 바뀌어도 그리스도인은 여전히 그리스도인다워야 하겠사오니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믿음위에 사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주의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사님들에게 힘을 더하여 주시고 위험한 일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주의 복음을 증거하기에 필요한 모든 물질과 도움의 손길들을 보내어 주셔서 잘 감당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오늘도 주님 안에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디모데후서 2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디모데후서 2장 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