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4월 27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4. 27.

 

2021년 4월 27일(조이플 큐티 제1978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은아 집사]

예수님이 보여주신 역지사지(易地思之)

(성경) 히브리서 2:17-18

"그러므로 저가 범사에 형제들과 같이 되심이 마땅하도다 이는 하나님의 일에 자비하고 충성된 대제사장이 되어 백성의 죄를 구속하려 하심이라 자기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시느니라"

 

아픈 사람에게는 건강한 사람이 아프십니까? 힘내세요!’라고 백번 말하는 것보다 같은 병으로 아팠던 사람이 아프십니까? 저도 아팠습니다. 힘내세요!’라고 말할 때 더 위로가 됩니다. 자신도 아팠었다는 말에 그들 간에는 공감대(共感帶)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공감대가 생기면 사람들은 서로 간의 처지를 바꾸어서 생각하여 이해하고 배려하는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이런 역지사지가 가지고 있는 공감 능력을 활용한 역할극을 통해 인간관계의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세상을 살면서 상대방의 입장에 서보는 것은 매우 현명한 일입니다.

 

놀라운 것은 하나님도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역지사지라는 공감대를 만드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인간의 몸으로 오셔서 하나님의 일에 자비하고 충성된 대제사장이 되시어 우리를 죄로부터 구속하신 것입니다. 이처럼 예수님이 친히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기에 시험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구속사역은 역지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위해서가 아닌 전적으로 우리를 위한 가장 큰 배려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시험이나 고난을 당할 때 의지할 수 있는 분은 오직 예수님 밖에 없습니다. 우리를 너무도 잘 아시는 예수님께 나아가 수고하고 무거운 모든 짐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그 짐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부끄러워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미 주님은 다 아십니다. 그리고 오직 예수님께만 우리 인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답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역지사지가 주는 교훈이 있습니다. 우리보다 앞서서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신 주님이시기에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마가복음 8:34)고 하신 것입니다. 나에게 있는 고난도 역지사지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환난 속에서 내가 받은 은총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긍휼히 여기는 마음으로 다가가 주의 복음을 전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제게 있는 고난이 오히려 하나님의 은총임을 믿습니다.

이 고난을 이겨 다른 사람의 아픔을 챙기며 주의 영광을 나타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4월 27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삶이 힘들 때 주님을 의지합니다.

주께서는 한 번도 힘든 저를 외면한 적이 없으신 사랑의 주님이십니다.

지친 저의 영혼을 위해 생명수를 부어주시며 마음에 평강을 허락하시고 육신의 안녕을 이루어주심을 믿습니다.

성공하려고 발버둥 치며 조급해하던 모든 순간들보다 주께 기도하며 응답받는 한순간이 가장 완벽한 때였음을 고백합니다.

무언가 하려고 애쓰며 흘리던 땀방울도 제게 힘내라고 불어 주시는 주님의 숨결 앞에서는 날아가는 수증기처럼 허무한 수고였음을 깨닫습니다.

제게는 오직 하나님의 도움만 필요하오니 제 인생에 오직 주의 것으로만 가득 채워 주옵소서.

세상에 살지만 천국의 백성답게 살게 하시고 풍랑을 만나지만 주님이 함께 하시는 항해가 되게 하시고 광야와 같은 길을 걷지만 주께서 인도하시는 구름과 불기둥으로 살게 하옵소서.

거기에 항상 주께서 주시는 만나가 있음을 믿습니다.

여리고성과 같은 커다란 인생의 문제를 만나도 두려워하지 않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 안에서 한걸음씩 주님의 나라를 향해 전진해 가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히브리서 2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히브리서 2장 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