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4월 28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4. 28.

 

2021년 4월 28일(조이플 큐티 제1979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오늘이라는 가장 큰 선물

(성경) 히브리서 3:13-14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 우리가 시작할 때에 확실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참예한 자가 되리라"

 

나태주 시인의 선물이라는 시에는 하늘아래 내가 받은 가장 커다란 선물은 오늘입니다라는 싯구가 있습니다. 마침 그 싯구를 오늘 큐티의 제목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들에는 어제와 오늘과 내일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이라는 하루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귀중한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어제는 이미 지나간 오늘이며 내일은 아직 오지 않은 오늘이기에 진정 오늘이야말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결국 과거와 현재와 미래는 모두 오늘의 다른 시간적 표현인 셈입니다. 그러므로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우리가 서로 죄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권면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참예한 자가 되기 위해 시작할 때에 확실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아야 합니다. 오늘을 마치고 자고 일어나면 내일이라고 생각했던 또 다른 오늘이 펼쳐질 뿐입니다.

 

그리스의 3대 비극 시인인 소포클래스는 네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그리던 내일이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오늘을 살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던 자들을 대신해서라도 오늘이 우리에겐 하나님을 믿을 절호의 기회가 됩니다. 죄악에 빠지지 않고 세상의 종말이 다가와 마지막 오늘이 될 때까지 예수님을 믿는 신앙인으로서의 삶을 온전히 살아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우리들 인생에 하나님이 주신 가장 큰 선물입니다. 이 선물에 충실하여 잘 지키기 원합니다.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죄악에 빠지지 않도록 매일 피차 권면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서로 죄를 짓지 않도록 권면하는 일은 내일로 미룰 일이 아닙니다.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해야 할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 나라에 함께 가야 할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이라는 가장 큰 선물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을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가장 큰 선물로서 오늘을 주의 영광을 위해 사는 자가 되기 원하오니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4월 28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아름다운 주님의 말씀이 오늘 하루 제 마음에 가득 채워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의 말씀으로 큰 힘을 얻어 주의 영광을 위한 발걸음을 온전히 내딛게 하시고 주의 말씀을 통해 귀한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좋은 땅의 마음으로 변화되어 3060100배의 결실을 맺히게 하여 주옵소서.

삶은 땅속에 묻어버린 달란트가 아니라 또 다른 달란트를 남겨야 하는 책임을 갖고 있음을 믿사오니 제 삶이 허무하고 헛된 것에 빼앗기지 않고 보람된 인생이 되도록 도와주옵소서.

언젠가 주께서 부르시면 가야 할 존재들이기에 이 땅에 천년만년 살 것처럼 착각하는 삶이 아니라 하루를 살아도 귀하게 주어진 오늘에 충실하며 주의 뜻을 이루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을 포기하고 허황된 꿈으로 내일을 막연히 기대하는 어리석은 자가 아니라 내일을 위해 오늘에 최선을 다하는 지혜로운 자가 되게 하옵소서.

누구를 향한 불평이나 원망보다는 만족하며 감사하는 자가 되게 하시고 주의 말씀보다 세상 것에 더 마음 빼앗기지 않게 하시며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하루를 행복하게 살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히브리서 3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히브리서 3장 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