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웃사가 무엇을 잘못했나요? (2021년 9월 11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9. 11.

 

2021년 9월 11일(조이플 큐티 제2096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이지혜 집사]

웃사가 무엇을 잘못했나요?

(성경) 사무엘하 6:3-7
"저희가 하나님의 궤를 새 수레에 싣고 산에 있는 아비나답의 집에서 나오는데 아비나답의 아들 웃사와 아효가 그 새 수레를 모니라 저희가 산에 있는 아비나답의 집에서 하나님의 궤를 싣고 나올 때에 아효는 궤 앞에서 행하고 다윗과 이스라엘 온 족속이 잣나무로 만든 여러가지 악기와 수금과 비파와 소고와 양금과 제금으로 여호와 앞에서 주악하더라 저희가 나곤의 타작 마당에 이르러서는 소들이 뛰므로 웃사가 손을 들어 하나님의 궤를 붙들었더니 여호와 하나님이 웃사의 잘못함을 인하여 진노하사 저를 그곳에서 치시니 저가 거기 하나님의 궤 곁에서 죽으니라”

 

다윗은 “이스라엘에서 뺀 무리 삼만을 다시 모으고” 예루살렘으로 “하나님의 궤를 메어” 오기 위해 들뜬 마음으로 아비나답의 집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궤를 옮기는 일을 아비나답의 아들 웃사와 아효가 맡아 새 수레에 싣고 나왔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하나님의 궤를 메고 오려 했던 다윗과 다른 사람들은 여러 가지 악기로 하나님 앞에서 주악만 했을 뿐, 궤를 옮기는 일에는 아효가 궤 앞에서 행하고 웃사가 주도하여 새 수레로 옮기는 것을 구경만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20년 동안이나 자신의 집에 있었던 탓이었을까요? 하나님의 궤를 맡아 복을 받았던 그들은 크나큰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하나님의 궤를 옮길 때는 레위인들이 채로 꿰어 어깨에 매야 했으며 함부로 만져서도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이 두 가지를 다 범하게 되었고 결국 하나님의 벌을 받아 안타깝게 웃사가 죽고 말았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궤를 20년이나 보관하면서 애틋함과 어쩌면 열정이 넘치는 주인의식을 가졌는지 모르지만 하나님의 궤는 그들의 것이 아니었음을 망각했던 것입니다.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겨야 했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거나 교회의 사역을 감당할 때, 열정이 지나쳐 주인행세하는 실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본심은 아닌데도 자신도 모르게 그렇게 행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궤를 보관할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궤를 옮길 때 웃사의 행동이 잘못되었음을 성경은 말씀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웃사의 잘못함을 인하여 진노하사 저를 그곳에서 치시니 저가 거기 하나님의 궤 곁에서 죽으니라” 


무슨 일이든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서 말씀대로 행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않는 모든 것이 죄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도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것이 가장 복된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의 말씀대로 살게 하시고 주의 뜻대로 제 모든 것을 내려놓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9월 11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20년 전 9월 11일에 온 세계가 발칵 뒤집히는 사건이 일어나 수 천명의 사람들이 뉴욕 맨하탄의 무역센타와 함께 죽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이 희생되었어도 테러와 전쟁은 아직도 끊이지 않고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사오니 인류를 불쌍히 여기셔서 평화로운 지구가 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사람들끼리 서로 협력하고 도와 아름다운 세계를 만들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소망합니다.

다시는 이 땅에 911과 같은 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인생은 이 세상에 한번 살다가 가는 일생이기에 모두에게 중요한 시간들임을 깨닫고 서로의 일생이 보람되고 의미있는 삶이 되도록 배려하고 격려하는 마음들이 가득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신후 인생으로 하여금 땅을 정복하여 다스리라고 하신 깊은 의미를 깨달아 인류로서 맡은 사명을 다하게 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곳곳마다 하나님의 놀라운 손길이 함께하심을 믿습니다.

이제 세월이 흘러 20년이 지난 911 희생자들의 유족들에게 힘을 주시고 모든 인류의 가슴에 새겨진 아픈 역사를 이겨내고 하나님 안에서 멋지고 아름다운 인류 역사의 꽃을 피워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오늘도 주님 안에서 승리하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사무엘하 6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