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2021년 10월 8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0. 8.

 

2021년 10월 8일(조이플 큐티 제2119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성경) 빌립보서 2:13-14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본문에서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고 했습니다. 원망은 어떤 일에 대하여 못마땅하게 여겨 탓하거나 불평을 품고 미워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비는 무엇이 옳은지 그른지에 대하여 말다툼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처럼 원망이나 시비는 불평이나 불만 또는 미움 등과 더불어 사람이 흔히 사용하는 5대 부정적인 유형의 단어로 이 5개의 단어들은 서로 구분 없이 사용해도 별로 티가 나지 않습니다. 이런 단어들은 일상생활에서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애굽한 후 이스라엘의 불평에 대하여 하나님은 “나의 영광과 애굽과 광야에서 행한 나의 이적을 보고도 이같이 열번이나 나를 시험하고 내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한 그 사람들은 내가 그 조상들에게 맹세한 땅을 결단코 보지 못할 것이요 또 나를 멸시하는 사람은 하나라도 그것을 보지 못하리라”(민수기 14:21-23)고 하셨습니다. 다윗은 시편 37:8에서 ”분을 그치고 노를 버리라 불평하여 말라 행악에 치우칠 뿐이라“고 했습니다. 원망과 시비는 죄를 범하는 근원이 되는 것입니다. 


성도가 또 원망과 시비가 없는 삶을 살아야 할 이유는,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행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행하시며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우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해야 합니다. 욥은 어려움을 겼었지만 모든 일에 하나님을 향하여 어리석게 원망하지 않았습니다(욥기 1:22). 그것이 하나님의 기쁘신 뜻이었고 욥도 그 뜻을 위하여 소망을 두었을 것입니다.


욥이 하나님을 향하여 원망하지 않았던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나 자신이 욥처럼 원망과 시비가 없이 사는 것입니다. 원망과 시비를 버리지 않는다면 우리 안에 하나님이 행하심을 방해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원망 대신에 감사하고 시비 대신에 사랑으로 대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제 삶에 원망과 시비가 사라지게 하시고 대신 감사와 사랑만이 넘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0월 8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애굽에 거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셔서 놀라운 역사와 이적을 이루어 주셨지만, 그들이 열 번이나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치 않았다는 말씀을 기억합니다. 

어쩌면 저희들도 그들과 다르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께 받은 것은 많은데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지키지 않았던 어리석은 모든 삶을 용서해 주옵소서. 

주의 말씀을 따라 순종하며 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깨닫고 좌로나 우로 치우치지 않고 나가는 열정을 허락해 주옵소서. 

저희들의 삶이 오직 말씀을 따라 감사가 넘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원망과 시비를 그치고 감사가 넘쳐서 환난과 고난 속에서도 주께 모든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이기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지금은 아직도 코로나가 수그러들지 않아 너무도 불편하고 위험한 시기가 계속되고 있사오니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셔서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주의 백성들을 불쌍히 여겨 주셔서 도움의 손길을 허락해 주시고 주의 놀라운 섭리로 이겨내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오늘도 저희들의 삶이 세상의 복이 되고 빛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빌립보서 2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