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나의 삶을 이끄시는 하나님 (2021년 10월 16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0. 16.

 

2021년 10월 16일(조이플 큐티 제2126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나의 삶을 이끄시는 하나님 

(성경) 다니엘 1:17-20
"하나님이 이 네 소년에게 지식을 얻게 하시며 모든 학문과 재주에 명철하게 하신 외에 다니엘은 또 모든 이상과 몽조를 깨달아 알더라 왕의 명한바 그들을 불러 들일 기한이 찼으므로 환관장이 그들을 데리고 느부갓네살 앞으로 들어갔더니 왕이 그들과 말하여 보매 무리 중에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와 같은 자 없으므로 그들로 왕 앞에 모시게 하고 왕이 그들에게 모든 일을 묻는 중에 그 지혜와 총명이 온 나라 박수와 술객보다 십배나 나은줄을 아니라”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숭배하던 유다 백성들은 결국 바벨론에 멸망하여 포로로 잡혀가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바벨론 왕은 그들 중에 흠 없고 아름답고 재주와 지식을 갖춘 자를 데려와 왕궁에서 섬기게 했습니다. 그들은 갈대아 사람의 학문과 언어를 배워야 했고 음식도 왕이 지정한 음식을 먹어야 했으며 이름까지도 바벨론식 이름으로 바꿔야만 했습니다. 다니엘에게도 벨드사살이라는 이름이 주어졌고 왕의 명령에 따라 우상의 제물을 먹어야만 하는 처지에 이르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다니엘은 왕의 진미와 그의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않기로 뜻을 정하여 환관장에게 구했고 하나님은 다니엘로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셨습니다. 우상숭배로 나라가 망했음에도 불구하고 포로로 잡혀 온 다니엘과 세 친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 신앙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것입니다. 그런 네 소년에게 하나님은 지식을 얻게 하셨고 모든 학문과 재주에 명철하게 해 주셨습니다. 또한 다니엘에게는 모든 꿈과 환상을 깨달아 해석할 능력도 주셨습니다. 


기한이 차서 왕 앞에 서게 된 그들은 놀랍게도 무리 중에 지혜와 총명이 가장 뛰어났으며, 왕이 묻는 말에 온 나라의 박수와 술객보다 열 배나 뛰어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이 이끌어 주신 덕분이었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은 나의 삶을 이끌어 주시는 분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내가 나의 삶의 주인이 되어 이끌어 가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삶이 바로 하나님이 나의 삶을 이끌어 가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의 삶의 주인이 되도록 중심에 하나님을 모셔야 합니다.


비록 다니엘과 같이 억울하고 하나님을 섬기기에는 위험한 상황에 놓일지라도 하나님 말씀을 지키기로 뜻을 정하고 실천하여 하나님이 이끄시는 복된 삶을 살기 원합니다. 오늘이 다니엘과 같이 뜻을 정하여 사는 인생의 가장 행복한 날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이 반드시 우리들에게도 열 배나 더 나은 삶을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다니엘처럼 뜻을 정하는 결단력을 주시고 뜻을 정한대로 실천하며 꿋꿋이 살아 하나님의 이끄심대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0월 16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도 하나님이 주신 태양의 빛을 맞으며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 태양을 바라보며 살아왔던 수많은 사람들중에 다니엘과 같은 위인도 있었기에 우리도 얼마든지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기로 뜻을 정하여 실천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다니엘의 삶을 이끌어 주신 하나님이 오늘도 제 삶을 이끌어 주옵시기를 소망합니다. 

어려운 상황 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기 위해 외로운 길을 걸었던 그 삶을 배우기 원합니다. 

당시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말씀을 어겨 우상을 숭배하여 망하게 된 상황 속에서도 나라의 분위기를 따르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랐던 다니엘의 결단을 오늘 제게도 허락하여 주옵소서. 

누가 알아줘서가 아니라 하나님이 보시기에 그 길을 용감히 걸어 하나님의 이끄심에서 벗어나지 않았던 다니엘의 믿음대로 살기 원합니다. 

지금도 세상은 하나님의 말씀보다는 쾌락에 젖어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기보다는 죄악에 빠져 살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뜻과는 반대로 갈지라도 저희들에게는 하나님이 이끄시는 대로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믿음을 주셔서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날마다 주께서 채워주시는 복으로 세상에 하나님의 뜻을 더욱 드러내기 원합니다. 

오늘도 제 삶을 이끌어 주시는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드리오니 받아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다니엘 1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