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하나님의 뜻대로 주십니다 (2021년 10월 19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0. 19.

 

2021년 10월 19일(조이플 큐티 제2128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이혜영 사모]

하나님의 뜻대로 주십니다

(성경) 다니엘 4:24-28
"왕이여 그 해석은 이러하니이다 곧 지극히 높으신 자의 명정하신 것이 내 주 왕에게 미칠 것이라 왕이 사람에게서 쫓겨나서 들짐승과 함께 거하며 소처럼 풀을 먹으며 하늘 이슬에 젖을 것이요 이와 같이 일곱 때를 지낼 것이라 그 때에 지극히 높으신 자가 인간나라를 다스리시며 자기의 뜻대로 그것을 누구에게든지 주시는줄을 아시리이다 또 그들이 그 나무 뿌리의 그루터기를 남겨 두라 하였은즉 하나님이 다스리시는줄을 왕이 깨달은 후에야 왕의 나라가 견고하리이다 그런즉 왕이여 나의 간하는 것을 받으시고 공의를 행함으로 죄를 속하고 가난한 자를 긍휼히 여김으로 죄악을 속하소서 그리하시면 왕의 평안함이 혹시 장구하리이다 하였느니라 이 모든 일이 다 나 느부갓네살왕에게 임하였느니라”

 

다니엘서 4장은 느부갓네살 왕의 간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는 “크도다 그 이적이여, 능하도다 그 기사여, 그 나라는 영원한 나라요 그 권병은 대대에 이르리로다”라고 고백하면서 하나님이 자기에게 행하신 이적과 기사를 백성들에게 알리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세 번에 걸친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을 체험하고서야 “그러므로 지금 나 느부갓네살이 하늘의 왕을 찬양하며 칭송하며 존경하노니 그의 일이 다 진실하고 그의 행하심이 의로우시므로 무릇 교만하게 행하는 자를 그가 능히 낮추심이니라”고 고백하는 자가 되었던 것입니다.


그가 처음에 꿈을 꾸고 번민할 때도 다니엘을 통한 하나님의 주권을 체험했었지만, 그는 교만을 버리지 못했습니다. 금으로 신상을 만들고는 신상에게 절하지 않는 자는 풀무에 던지라고 할 정도였습니다. 다니엘의 세 친구가 절하지 않자 그들을 풀무에 던졌다가 불 가운데서 건져주시는 하나님을 체험했었습니다. 그 후에도 또 다른 꿈을 꾸어 교만하지 말라는 하나님의 경고를 받았지만 그는 교만을 버리지 못하고 벌을 받고서야 하나님의 주권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우리를 세우시고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내 인생의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대로 주심을 믿어야 합니다. 오늘의 내가 된 것은 내 능력이나 힘으로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된 것임을 알고 겸손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교만했던 모든 일들과 하나님 앞에 지었던 죄를 회개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오늘 본문에서처럼 느부갓네살 왕에게 다니엘이 촉구한 것도 회개였습니다. “그런즉 왕이여 나의 간하는 것을 받으시고 공의를 행함으로 죄를 속하고 가난한 자를 긍휼히 여김으로 죄악을 속하소서” 요약하면 두 번이나 죄를 속하고 죄악을 속하라고 했습니다. 회개만 하면 세상에서 용서받지 못할 죄가 없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지금이 바로 죄를 회개할 때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교만을 버리고 오직 죄를 회개하며 하나님의 뜻대로 모든 일들이 이루어짐을 믿고 나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0월 19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간밤에도 저희들을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손길이 저희들의 삶 속 깊숙이 함께하심을 믿고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일을 당할 때에도 피할 길을 열어 주시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대로만 살아가도록 성령님께서 감동으로 인도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악한 무리들이 틈타지 못하도록 보호해 주시고 실수해도 책망 대신에 깨우침을 주시고 넘어져도 일어서도록 주의 손으로 붙잡아 주심을 감사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일이 너무 힘들어 지쳐있는 저희들을 찾아와 주셔서 위로해 주시고 주의 말씀으로 저희들의 상한 심령을 만져주시니 감사합니다. 

세상의 어리석은 논리에 빠져 살지 않게 하시고 이기적이고 죄악된 세상의 방법에 저희들의 삶이 끌려다니지 않게 하시사 세상을 이기게 하시고 하나님이 주시는 복된 삶에 만족하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높지도 않으면서 높은 듯 교만하고 강하지도 않으면서 강한 듯 착각하는 세상의 권력에 굴복하지 않고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최선을 다하여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 제게 이런 마음과 이런 열정을 주셔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다니엘 4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