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하나님을 위해 이 땅에 심겨진 백성 (2021년 10월 29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0. 29.

 

2021년 10월 29일(조이플 큐티 제2137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효진 집사]

하나님을 위해 이 땅에 심겨진 백성

(성경) 호세아 2:23
"내가 나를 위하여 저를 이 땅에 심고 긍휼히 여김을 받지 못하였던 자를 긍휼히 여기며 내 백성 아니었던 자에게 향하여 이르기를 너는 내 백성이라 하리니 저희는 이르기를 주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하여 우상숭배를 버리지 못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젠 더 이상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기회도 또 하나님의 백성으로 불릴 자격마저도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은 호세아의 자녀 이름을 통하여 메시지를 주셨습니다. 첫째 아들의 이름은 “이스르엘”이라고 해서 하나님께서 이스르엘의 피를 예후의 집에 갚으며 이스라엘 족속의 나라를 폐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딸을 낳았을 때에는 그 이름을 “로루하마”라고 해서 하나님께서 다시는 이스라엘 족속을 긍휼히 여겨 사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또 둘째 아들을 낳았을 때에는 그 이름을 “로암미”라고 해서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요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지 아니할 것임이니라”고 선언하셨습니다.


그랬던 하나님께서 다시 호세아 2:1에서는 “너희 형제에게는 암미라 하고 너희 자매에게는 루하마라 하라”고 하시며, 23절에서는 “내가 나를 위하여 저를 이 땅에 심고 긍휼히 여김을 받지 못하였던 자를 긍휼히 여기며 내 백성 아니었던 자에게 향하여 이르기를 너는 내 백성이라 하리니 저희는 이르기를 주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호세아 성경을 읽으면서 하나님께서 얼마나 이스라엘을 뜨겁게 사랑하시는 가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오늘을 사는 그리스도인들인 우리들도 사랑하심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 사랑 때문에 죄를 지은 그들을 향하여 “너는 내 백성이라”고 말씀하시면서 하나님을 위하여 이 땅에 심으신 것처럼, 세상을 사랑하신 하나님이 또한 독생자 에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셔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셔서 영생을 얻게 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위하여 이 땅에 심겨진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우리들 중에 누구도 하나님을 위해 심겨지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백성으로 오늘 여기에 사는 것입니다. 꼭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위해 세상에 심겨진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으시기 위해 이 세상에 보내주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0월 29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을 사랑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사랑받을 자격도 없지만 하나님의 사랑으로 하나님의 백성 삼아 주셔서 영생을 얻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희들을 이 세상에 보내심은 하나님을 위함이라고 하셨사오니 이 땅을 사는 모든 것이 오직 하나님을 위한 삶이 되기 원합니다. 

저희들 자신을 위하여 저희들의 고집을 내세우며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막는 일이 없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소망을 넘어 욕망이 되고 있는 현실에 신앙은 신념으로 뒤바뀌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시작된 일이 어느덧 제 자신의 뜻을 이루는 목표가 되어 버렸음을 고백합니다. 

용서해 주옵소서. 

어리석은 모든 교만함을 내려놓고 겸손히 하나님 앞에 머리숙이기를 소망합니다. 

오늘도 말씀으로 깨우쳐 주셔서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살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깨우친 말씀을 땅끝까지 증거하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시고 주의 말씀을 전파하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사역하시는 주의 종들에게 힘을 주옵소서. 

저희들에게 복음을 증거하시는 선교사님들과 아직도 굶주림에 살고있는 자들을 도울 힘을 허락해 주옵소서. 

오늘도 빛 되신 주님과 동행하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호세아 2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