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나는 오늘 무엇으로 사는가? (2021년 11월 1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1. 1.

 

2021년 11월 1일(조이플 큐티 제2139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나는 오늘 무엇으로 사는가?

(성경) 호세아 7:13-16
"화 있을찐저 저희가 나를 떠나 그릇 갔음이니라 패망할찐저 저희가 내게 범죄하였음이니라 내가 저희를 구속하려 하나 저희가 나를 거스려 거짓을 말하고 성심으로 나를 부르지 아니하였으며 오직 침상에서 슬피 부르짖으며 곡식과 새 포도주를 인하여 모이며 나를 거역하는도다 내가 저희 팔을 연습시켜 강건케 하였으나 저희는 내게 대하여 악을 꾀하는도다 저희가 돌아오나 높으신 자에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니 속이는 활과 같으며 그 방백들은 그 혀의 거친 말로 인하여 칼에 엎드러지리니 이것이 애굽 땅에서 조롱거리가 되리라”

 

하나님은 호세아를 통하여 이스라엘의 죄를 지적하셨습니다. 2절을 보면 “내가 그 여러 악을 기억하였음을 저희가 마음에 생각지 아니하거니와 이제 그 행위가 저희를 에워싸고 내 목전에 있도다”라고 하셨습니다. 특히 그들은 5절에서는 “술의 뜨거움을 인하여” 7절에서는 “화덕 같이 뜨거워져서” 죄를 범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들의 삶은 교만했으며 우상숭배로 영적인 간음을 행하기에 뜨겁게 달궈진 화덕과 같이 불타오르는 욕망으로 가득했던 것입니다.


오늘 나는 무엇으로 살고 있습니까? 무엇으로 내 인생을 뜨겁게 달구며 열심을 내고 있습니까? 세상의 욕망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뜨거운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러나 세상 속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는 항상 세상의 욕망이 유혹으로 다가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마치 11절에서 “에브라임은 어리석은 비둘기 같이 지혜가 없어서 애굽을 향하여 부르짖으며 앗수르로 가는도다”라고 하신 말씀처럼 세상을 향한 나의 어리석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내게 부르짖는 자가 하나도 없도다”(7절),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 오지 아니하며 구하지 아니하도다”(10절), “성심으로 나를 부르지 아니하였으며”(14절)라고 하셨습니다. 오히려 그들은 범죄한 그들을 구속하시려는 하나님을 거스려 거짓을 말하고 곡식과 새 포도주를 인하여 모이며 하나님을 거역했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강건케 하신 것으로 오히려 악을 꾀하며 진심으로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이것이 애굽 땅에서 조롱거리가 되리라”고 하셨습니다.


14절에서 “곡식과 새 포도주를 인하여 모이며”라고 하신 말씀을 눈여겨보기 원합니다. 오늘 나의 삶이 무엇으로 사는가가 중요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고 있는지 아니면 “곡식과 새 포도주”를 얻기 위해 살고 있는지는 누구보다 내 자신이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하나님께로 돌아가 어리석었던 삶을 회개하고 주의 뜻을 이루도록 기도하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로 하여금 세상을 향한 어리석은 열정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열정으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1월 1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죄악으로 얼룩진 인생을 용서해 주시고 치료하시는 하나님의 은총을 받으며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어리석은 삶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인생을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 주시고 십자가의 공로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저희들의 인생이 죄악된 것이었음을 깨닫게 하시고 예수님을 믿어 구원받도록 인도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저희들의 의로움으로 혹은 선함으로 깨달은 신앙이 아님을 고백합니다. 

죄를 회개하고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저희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주시고 회개할 마음을 허락해 주셔서 겸손히 주의 뜻을 이루며 살게 되었음을 고백합니다. 

오늘도 세상을 향해 나가야 할 저희들의 발걸음을 지켜주셔서 죄악에 빠지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도록 인도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연약한 저희들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시고 때로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용기를 주실 줄로 믿습니다. 

마귀의 유혹을 물리치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곳에는 나가지 않는 결단을 허락해 주옵소서. 

오늘도 주님 안에서 승리하며 제 삶으로 하나님의 복음을 온 세상에 전파할 수 있게 하옵소서. 모든 영광을 주님께 돌려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호세아 7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