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by 조이플 교회 2022. 4. 29.

2022년 4월 29일(조이플 큐티 제2293호) 매일 큐티

[사진 김은아 집사]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성경) 에베소서 3:14-21
"이러하므로 내가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이름을 주신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비노니 그 영광의 풍성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 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옵시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옵시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그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 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

 

UN은 2015년에 1~17세까지를 미성년, 18~65세까지를 청년, 66~79세까지를 중년, 80~99세까지를 노년으로 그리고 100세 이상을 장수 노인으로 분류했습니다. 예전에는 인생칠십고래희(人生七十古來稀)라고 해서 사람이 70세를 산다는 것은 드문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70세를 중년으로 분류할 만큼 평균수명이 길어졌습니다. 모세가 80세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120세까지 쓰임 받았던 것처럼, 이제는 인생은 80부터라는 말을 해도 괜찮을 시대가 되었습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풍성하신 영광을 따라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속 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우리 마음에 계시기를 기도했습니다. 또한 우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능히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그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셔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채워주실 분이십니다. 이 모든 영광이 그리스도 안에서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소망합니다.


세월이 흘러 우리들 세대는 곧 떠나야 하겠지만 우리의 다음 세대가 대를 이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렇게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 위해서는 지금 나의 세대가 먼저 앞장서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자리에 이르러야 합니다. 그런데 이 또한 하나님께서 힘주시고 강건케 하셔야만 감당할 수 있는 일입니다. 주께서 우리를 모세와 같이 늙어 부르실 때까지 하나님의 일을 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나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게 되도록 강건하게 하시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나의 마음에 계시며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혀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충만하게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주께서 그 소망에 넘치도록 채우실 것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영광이 부족한 저를 통해서도 충만하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4월 29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주께서는 언제나 부족한 인생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일하게 하시고 인생의 힘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일임에도 능력으로 채우셔서 놀라운 결과를 이끌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사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총 때문이었음을 고백합니다. 

저희들의 힘으로 해낸 것이 아니라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저희들을 사용하셔서 그 일을 이루어 주셨음을 믿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은혜를 받았으면서도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드리지 못하고 게으르고 죄악 되게 살아온 저희들의 죄를 고백하오니 용서해 주옵소서. 

더욱 겸손히 머리를 숙이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고 제 생각대로가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야 하는데, 습성을 버리지 못하고 어리석은 길로 나갔음을 용서해 주옵소서. 

대대로 영원 무궁히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사랑 가운데 거하며 하나님의 충만하신 은혜 안에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저를 통하여 주의 영광만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