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예수님을 믿도록 인도하신 하나님

by 조이플 교회 2022. 8. 1.

2022년 8월 1일(조이플 큐티 제2373호) 매일 큐티

[사진 김은아 집사]

예수님을 믿도록 인도하신 하나님

(성경) 요한복음 6:64-71
"그러나 너희 중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있느니라 하시니 이는 예수께서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누구며 자기를 팔 자가 누군지 처음부터 아심이러라 또 가라사대 이러하므로 전에 너희에게 말하기를 내 아버지께서 오게 하여 주지 아니하시면 누구든지 내게 올 수 없다 하였노라 하시니라 이러므로 제자 중에 많이 물러가고 다시 그와 함께 다니지 아니하더라 예수께서 열 두 제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도 가려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되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 우리가 주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신줄 믿고 알았삽나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 열 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중에 한 사람은 마귀니라 하시니 이 말씀은 가룟 시몬의 아들 유다를 가리키심이라 저는 열 둘 중의 하나로 예수를 팔 자러라"


요한복음 6:66에는 예수님을 따르던 제자 중에 많은 사람들이 물러가고 다시 주님과 함께 다니지 않았다는 안타까운 기록이 나옵니다. 그들을 가리켜 제자들이었다고 기록한 것을 보면, 그들은 오병이어의 기적을 체험한 자들 중에 혹은 배가 없음에도 바다 건너편으로 가신 예수님을 목격했던 사람들 중에서 예수님을 따르다가 떠난 자들이었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예수님의 12제자들은 아니었지만 예수님을 따랐던 제자들 중에 왜 그들은 물러가고 다시 예수님과 함께 다니지 않았을까요? 요한복음 6장을 보면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난 후에, 예수님께서 27절에서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48절에서는 “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라”고 하셨고, 53절에서는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는 등과 같은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제자들은 이해하기 어려웠고 심지어 믿지 아니하는 자들도 있었다고 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너희 중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있느니라”고 말씀하셨듯이 예수님께서는 믿지 않는 자들이 누구며 예수님을 팔 자가 누군지 알고 계셨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처음부터 아심이러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을 바꾸어 생각해 보면,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누구인지도 처음부터 알고 계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예수님을 믿으십니까? 감사하게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예수님에게로 이끌어 주셔서 예수님을 믿게 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 구주 예수님은 우리가 주님을 믿고 있음을 알고 계십니다. 베드로처럼 우리도 “주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신 줄 믿고 알았삽나이다”라고 고백하도록 믿음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님을 믿고 따르도록  인도해 주시고 믿음을 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8월 1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죄많은 저희들에게 주님을 따르도록 인도해 주시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섬기도록 믿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희의 믿음은 저희의 선함으로도 능력으로도 이룰 수 없는 불가능한 것임을 고백합니다. 

오직 저희들에게 주님을 믿도록 인도해 주신 하나님의 선물임을 믿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하루의 문을 말씀과 기도로 열게 하시고 찬양으로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의 명령을 순종하며 주께서 제게 명하여 짊어지라고 하신 십자가를 기쁜 마음으로 지고 가도록 힘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세상에 살기가 두렵고 거짓 투성이인 사람들과의 관계에 환멸을 느낄 때도 있지만 그래도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세상을 보지 않고 하나님의 영광만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오늘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과 덩달아 죄를 범하는 삶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무장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게 하옵소서. 

오늘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주님의 일을 하는 주의 자녀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