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말씀을 듣고 지켜 행함이 복이라면

by 조이플 교회 2022. 11. 30.

2022년 11월 30일(조이플 큐티 제2477호) 매일 큐티

[사진 김창수 선교사]

말씀을 듣고 지켜 행함이 복이라면

(성경) 신명기 28:1-6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우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네 광주리와 떡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성경은 모든 사람이 읽도록 주신 말씀이지만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말씀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읽는 자로 하여금 깨달을 수 있도록 지혜를 주셔야만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도  마태복음 13:14에서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는 이사야에 예언된 말씀이 이루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하나님의 백성된 자로서 하니님의 말씀을 들어 깨닫는 자가 된 것이 얼마나 귀한 일인지 모릅니다.


오늘 본문에서도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이라고 했습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켜 행하도록 깨우침과 믿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에게는 말씀을 듣고 지켜 행함이 복입니다. 그렇게 사는 자들을 하나님께서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면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몸의 소생과 토지의 소산과 짐승의 새끼와 우양의 새끼도 복을 받고 광주리와 떡반죽 그릇까지도 복을 받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한마디로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고 하셨습니다.


성도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복은 들어와도 나가도 받는 복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받는 복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인생에서 복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켜 행함이 얼마나 큰 복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요한계시록 1:3에서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성경은 복을 주시기 위한 이유가 됩니다. 특히 아무나 듣는다고 깨달을 수 있는 말씀이 아닌데 우리에게 깨닫는 믿음을 주심이 복을 주시려는 하나님의 뜻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오늘 하나님이 얼마나 나에게 복을 주시기를 원하시는 가를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더욱 성경을 가까이 하고 읽고 듣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복된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의 말씀을 깨닫게 하신 은혜를 기억하며 오늘도 주의 말씀 중심으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11월 30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을 사랑하셔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도록 인도해 주시고 오늘도 주의 밀씀을 듣고 깨달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연약한 저희들에게 믿음을 주셔서 오늘도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본을 보이며 살도록 인도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믿는 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주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삶이겠사오니 제게 이러한 믿음을 주시고 마음을 잘 지켜 주의 말씀에서 조금도 벗어나는 일이 없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부모된 자가 솔선해서 주의 말씀을 지키게 하시고 자녀들에게 주의 말씀을 가르치게 하옵소서.

자녀된 자들에게 부모에 순종하며 공경하여 주의 말씀대로의 지도를 받아 하나님을 믿는 신앙의 전통을 이어받아 살게 하옵소서.

주의 영광을 위한 일이라면 그 길이 힘들고 어려울지라도 기쁨으로 달려가게 하시고 무엇이든지 최우선으로 여기며 살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뜻만을 온전히 준행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