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나보다 더 나를 위해 기도하시는 주님

by 조이플 교회 2023. 4. 26.

2023년 4월 26일(조이플 큐티 제2603호) 매일 큐티

[사진 국정란 권사]

나보다 더 나를 위해 기도하시는 주님

 

(성경) 누가복음 22:28-32
"너희는 나의 모든 시험 중에 항상 나와 함께 한 자들인즉 내 아버지께서 나라를 내게 맡기신것 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너희로 내 나라에 있어 내 상에서 먹고 마시며 또는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 두 지파를 다스리게 하려 하노라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단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희를 청구하였으나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당신이 지쳐서 기도할 수 없고 눈물이 빗물처럼 흘러내릴 때, 주님은 우리 연약함을 아시고 사랑으로 인도하시네’라는 찬송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누군가 널 위하여 누군가 기도하네’로 이어지는 가사는 세상에서 지쳐 있는 우리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홀로 외로워서 마음이 무너질 때 그래서 도저히 기도할 용기와 힘이 없는 나를 위해 주께서 기도해 주시며 기도하도록 힘을 주십니다.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가르쳐주신 예수님께서 오히려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마지막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나누신 예수님께서 “너희는 나의 모든 시험 중에 항상 나와 함께 한 자들인즉 내 아버지께서 나라를 내게 맡기신 것 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너희로 내 나라에 있어 내 상에서 먹고 마시며 또는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 두 지파를 다스리게 하려 하노라”는 말씀을 하신 예수님께서 베드로를 향하여 하신 말씀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은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단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희를 청구하였으나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사단이 베드로를 괴롭힐 것이지만 예수님께서 그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도록 기도하시겠다고 하신 것처럼, 우리들을 위해서도 기도하심을 믿습니다. 

어려운 일을 당할 때, 기도하다가도 우리는 늦어지는 응답에 지치기 쉽습니다. 가족 중에 누군가 갑자기 쓰러졌을 때, 그를 간호하며 기도하다가도 슬픔에 지칠 때가 많습니다. 인생이 힘들고 낙심될 때, 나를 위해 기도하는 성도가 있고 교회가 있음에 힘을 얻기를 소망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나를 위해 예수님께서 기도하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오늘 주님 안에서 나를 위해 우리를 위해 기도하시는 주님과 더불어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반드시 모든 문제가 해결될 줄로 믿습니다.
 


베드로를 위해 기도하시겠다는 예수님은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는 명령을 주셨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난 뒤에는 나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성도들을 바라보며 내가 받았던 것처럼 그를 위해 함께 기도하며 도와주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오늘 내가 겪는 모든 어려움들은 주께서 나로하여금 다른 형제들을 도와주도록 힘을 주시기 위한 훈련이며 주님이 나와 함께 하시고 나를 위해 기도하심을 보여주시는 은혜입니다. 오늘 이 은혜를 바라보는 영안이 떠지기를 소망하며 예수님의 크신 사랑에 감동의 눈물이 흐름을 고백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를 사랑하시사 십자가를 지신 주께서 저희를 위해 지금도 기도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3년 4월 26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삶의 한복판에서 너무도 힘에 겨워 싸우다 어느덧 남들과는 다른 삶의 모퉁이로 밀려난 듯 지칠 때가 많지만, 주께서 저와 함께 하심을 믿기에 오늘도 용기를 내어 기도의 손을 모읍니다. 
제가 기도하기 전에 벌써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주님이 계시기에 얼마나 고맙고 감동이 되는지 모릅니다. 
제가 사는 모든 것이 저의 능력이 아닌 저를 구원해 주시고 인도해 주시는 주님의 사랑 때문임을 고백합니다. 
오늘도 주의 사랑이 제 삶에 가득 넘치기에 힘에 부치고 어렵지만 주님 안에서 기도하며 이기기를 소망합니다.
도와주옵소서.
아프신 분들에게 치료의 은총으로 입혀주시고, 넘어진 자들을 일으켜 주시며, 낙심한 자들에게 위로를 더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주님 안에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2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