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주께서 이루실 것이기에 오늘도 나는 힘이 납니다

by 조이플 교회 2023. 5. 31.

2023년 5월 31일(조이플 큐티 제2633호) 매일 큐티

[사진 김세현 선교사]

주께서 이루실 것이기에 오늘도 나는 힘이 납니다

 

(성경) 이사야 48:10-13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 내가 나를 위하며 내가 나를 위하여 이를 이룰 것이라 어찌 내 이름을 욕되게 하리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야곱아 나의 부른 이스라엘아 나를 들으라 나는 그니 나는 처음이요 또 마지막이라 과연 내 손이 땅의 기초를 정하였고 내 오른손이 하늘에 폈나니 내가 부르면 천지가 일제히 서느니라"

 
다윗은 시편 57:2에서 “내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께 부르짖음이여 곧 나를 위하여 모든 것을 이루시는 하나님께로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다윗의 고백처럼 세상의 모든 일은 하나님께서 이루어 가십니다. 하나님의 허락 없이 이루어지는 일은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대로 되어질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세상의 모든 일을 이루시는 하나님께서 기도하는 자를 외면치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오늘도 아무 걱정을 하지 말고 모든 일을 이루실 하나님께 맡기시기를 바랍니다.


때로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연단하셨지만,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시듯 그들을 인도하셨다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은 결코 버리지 않으실 것입니다. 오늘 “내가 나를 위하며 내가 나를 위하여 이를 이룰 것이라 어찌 내 이름을 욕되게 하리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야곱아 나의 부른 이스라엘아 나를 들으라 나는 그니 나는 처음이요 또 마지막이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기 원합니다.


욥도 욥기 42:2에서 “주께서는 무소불능하시오며 무슨 경영이든지 못 이루실 것이 없는줄 아오니”라고 고백했습니다. 바울도 빌립보서 1:6에서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나와 관련된 세상의 모든 일은 하나님께서 이루실 것입니다. 내가 사는 모든 것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실 것이기에 무엇이든지 주님 안에서 두려워하지 말고 주님의 뜻대로 이루어 가기 원합니다.


나는 주님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자입니다. 나는 연약하지만 주께서 주시는 힘으로 능히 감당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내 앞에 펼쳐진 그 어떤 문제도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주께서 하실 것이기에 나는 이겨낼 수 있습니다. 주께서 이루실 것이기에 오늘도 나는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제가 하는 것이 아니라 주께서 아루실 것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3년 5월 31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인생이 고난의 연속인 것처럼 보이지만 고난의 풀무에서 저희를 택하셔서 주님의 일꾼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저희를 더욱 단련하셔서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도록 힘주심을 믿습니다.

주님을 위하여 살게 하시고 주님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도록 기회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의 뜻을 이루라고 오늘도 저희를 불러 세우심을 믿습니다.

어떤 어려운 일이 있어도 주께서 친히 모든 것을 이겨내도록 힘을 주실 것을 믿고 오늘도 힘차게 전진하오니 영광 받아 주옵소서.

저희의 영안을 뜨게 하셔서 아픈 것만 보지 않게 하시고 넘어진 것만 생각하지 않게 하시고 실패할 두려움에 빠지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 안에서 치유 받음을 소망하며 일어서도록 오른손으로 붙드심을 보게 하시고 이겨내도록 이끌어 주시는 은혜를 기억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이렇게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2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