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0년 10월 15일, 매일 큐티

by 조이플 교회 2020. 10. 15.

듣는 큐티

2020년 10월 15일(조이플 큐티 제1812호)


[사진 국정란 권사]


누구를 위한 이김인가요?



(성경) 이사야 43:7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오늘은 창세기 1:28에서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시고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고 하신 사명은 인류가 이 땅에 존재하는 가치이며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류는 땅에 충만하고, 땅을 정복하고, 모든 생물을 다스리는 일을 잘하는 것을 복으로 여겨온 것이 사실입니다. 그중에 땅을 정복하는 일에 열심을 내어 승리의 깃발을 세우려는 자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그 승리는 누구를 위한 승리인가가 중요합니다. 하나님이 복을 주시며 땅을 정복하라고 하신 말씀으로 쓰인 히브리어 ‘카바쉬’에는 땅을 통치하라는 의미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가꾸고 돌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땅을 정복하라고 주신 복은 땅을 잘 가꾸고 돌봄으로 땅 위에서 자라는 식물을 먹거리로 삼는 복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에서 제일 먼저 복을 주신 대상은 인간이 아닙니다. 천지창조 다섯째 날에 창조하신 생물들을 향하여 인간보다 하루 먼저 복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닷물에 충만하라 새들도 땅에 번성하라 하시니라”(창세기 1:22) 그런데 이 복은 결국 땅을 정복하고 다스려야 할 인간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오늘 본문에서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된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기는 이김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입니다. 세상은 자기를 위하여 이기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이기는 자들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오늘도 이기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