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5월 15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5. 15.

2021년 5월 15일(조이플 큐티 제1994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은아 집사]

고난도 아름다울 수 있어요

(성경) 베드로전서 2:19-21

"애매히 고난을 받아도 하나님을 생각함으로 슬픔을 참으면 이는 아름다우나 죄가 있어 매를 맞고 참으면 무슨 칭찬이 있으리요 오직 선을 행함으로 고난을 받고 참으면 이는 하나님 앞에 아름다우니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 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누구나 고난을 피하고 싶어 하지만 고난은 사람을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찾아옵니다. 부자든 가난하든, 예수님을 믿든 믿지 않든 이 세상을 사는 사람에게는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고난은 찾아옵니다. 그런데 같은 고난이라도, 심지어 그것이 애매히 당하는 고난일지라도, 아름다운 고난이 될 수 있음을 베드로는 말씀합니다. 그렇습니다. 성도에겐 고난도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고난을 당하면 극복하거나 해결하려고 하지만,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 우리를 하나님 앞에 아름답게 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고난이 아름다워질 수 있는 첫 번째 조건은, 어떤 고난이든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당하는 고난을 하나님도 아십니다. 결코 우리를 고난 중에 버리지 않으십니다. 그러므로 고난을 당할수록 더욱 하나님만 바라보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고난 속에 하나님만 바라보는 자는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고난이 아름다울 수 있는 것은 고난을 참을 때 일어납니다. 19절에서는 고난으로 인한 슬픔을 참으면 이는 아름답다고 했습니다. 20절에서도 선을 행함으로 고난을 받고 참으면 하나님 앞에 아름답다고 했습니다.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고난은 참을수록 아름다워집니다. 예수님도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고난을 받으셨지만,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잠잠한 양 같이 그 입을 열지 않고 참으셨다고 했습니다(이사야 53:7). 그래서 예수님이 가장 아름다우신 것입니다.  


셋째로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본을 끼쳐주신 것처럼 그 자취를 따라가는 자가 될 때, 고난은 아름다운 것입니다. 시편 34:19에서 “의인은 고난이 많으나 여호와께서 그 모든 고난에서 건지시는도다”라고 했습니다. 시편 119:71에서도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인하여 내가 주의 율례를 배우게 되었나이다”라고 했습니다. 오늘 우리를 통하여 고난도 아름답다는 것을 온 세상에 보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제게 있는 모든 고난을 주를 생각하며 참고 주님을 따름으로 이겨내어 하나님 앞에 아름다운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5월 15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삶에서 느끼는 모든 감정들이 행복으로 마무리 되는 것은 주께서 저희들을 사랑으로 인도하시고 모든 부족한 것들을 채워주시기 때문임을 고백합니다.

헹복하지 않은 것까지도 행복하게 만들어 주시는 하나님의 기적의 손길이 오늘도 제 삶의 구석구석 스쳐 가심을 믿습니다.

지금 누리고 있는 행복이 그치지 않도록 제 인생이라는 행복의 나무에 물을 공급해 주시는 주께서 언제나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오늘도 주의 품 안에 안아 주셔서 두려운 마음을 떨쳐 버리게 하시고 과감히 주께서 명하신 사명들을 감당케 하심을 감사합니다.

때로는 고난이 다가오는 인생일지라도 오직 하나님만 생각하며 고난을 참고 이겨내게 하시고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따라오라고 하시는 예수님의 뒤를 열심히 따라가 하나님의 아름다운 백성이 되게 하심을 믿습니다.

저희들의 죄를 용서해 주옵소서.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지 못하고 세상의 유혹에 빠질 때가 많음을 고백합니다.

저희들에게 성령님 찾아오셔서 거룩한 삶을 살도록 인도해 주시고 오늘도 오직 말씀과 기도로만 거룩한 삶을 살도록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베드로전서 2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베드로전서 2장 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