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5월 18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5. 18.

2021년 5월 18일(조이플 큐티 제1996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은아 집사]

온전케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

(성경) 베드로전서 5:8-11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니라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간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 권력이 세세무궁토록 그에게 있을찌어다 아멘”

 

그리스도인에게 세상은 고난의 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과거의 역사를 보면 예수님을 믿기위해 죽을 각오를 해야 하는 때도 있었습니다. 생각할 수조차 없는 극심한 환난이 그리스도인들에게 가해졌었습니다. 지금까지도 마귀는 신앙생활을 잘하려는 자들을 넘어뜨리려고 끊임없이 유혹하기를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믿는 성도들은 믿음을 굳게 하기 위해 근신하며 깨어 마귀를 대적해야 합니다. 


우리가 믿음을 굳게 하여 마귀를 대적하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부르사 풍성한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께서 고난 속에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을 친히 온전케 하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베드로는 우리를 온전케 하시는 하나님은 또한 우리를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고 말씀합니다. 분명히 우리가 믿음을 굳게 해야 한다고 하면서도, 실제로 우리를 굳건하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고난 속에서도 우리가 믿음을 굳건히 하기만 하면, 굳건하게 완성해 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를 굳건케 하시는 하나님이 얼마나 완벽하신지 베드로는 ‘굳게, 강하게, 견고케’ 하신다고 했습니다. 아마도 이전에 예수님을 모른다고 부인했던 자신의 연약했던 모습이 아닌 굳건한 믿음으로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하려는 베드로의 심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시몬이라는 이름을 가졌던 그에게 반석이라는 뜻의 베드로라는 이름을 주신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이 누가복음 22:31-32에서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단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희를 청구하였으나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고 하신 말씀대로 베드로도 우리들에게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고 했던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를 온전케 하시는 하나님이 우리를 더욱 견고케 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연약한 우리를 견고케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5월 18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모든 영광을 받아 주옵소서. 하나님만이 나의 하나님이심을 고백합니다.

주께서 저를 이 땅에 보내어 주시고 주의 영광을 위하여 큰 사명으로 세워주심을 믿습니다.

비록 무능하고 가진 것 없는 작은 자이지만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저에게 큰 힘을 주시고 주의 능력으로 채우셔서 주의 뜻을 이루도록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제 인생의 모든 것이 제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저를 통하여 일을 이루어 가심을 믿사오니 오늘 하는 모든 일들을 통하여서도 하나님의 영광만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천지가 다 주님을 찬양하며 하늘 아래 모든 만물이 주님을 찬양함을 고백합니다.

그 가운데 인생들의 찬양을 귀히 받으시며 인생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성호를 찬양하고 주의 복음을 증거할 기회를 갖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땅끝까지 이르러 주님의 증인으로서의 사명을 다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주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삶을 살게 하시고 주의 말씀을 믿고 그대로 순종하며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베드로전서 5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베드로전서 5장 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