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3월 17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3. 17.

유튜브를 구독하고 주변에 전하면 전도와 선교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유튜브영상 모두 보기

 

2021년 3월 17일(조이플 큐티 제1943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신영애 성도]

목마른 내 영혼의 생수

(성경) 요한복음 7:37-39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 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이사야 선지자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을 갈망하여 회개할 것을 외칠 때,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이사야 55:1)고 했습니다. 그가 외친 목마름은 양식이나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라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었습니다(아모스 8:11). 고라 자손들도 시편 42:1에서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라고 했습니다. 육신의 갈증에만 허덕이는 자가 아닌 영혼의 목마름을 깨닫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은 이와 같이 목마른 영혼들이 마셔야 할 생수를 확실하게 보여주신 것입니다. 특별히 예수님이 초대하신 대상은 누구든지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마름을 깨달은 자라면 누구든지 예수님께로 가기만 하면 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 영혼의 영적인 목마름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님께로 가는 길 외에는 없습니다. 마태복음 11:28에서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인생이 힘들다고 느낄 때가 주님께로 돌아갈 때입니다.

 

아직도 목마른 내 영혼의 생수 되시는 예수님께로 나가지 못한 분이 있습니까? 지금 곧 주님에게로 나갈 것을 권합니다. 그분에게로 나가기만 하면 흘러넘치는 생수의 강가에서 쉼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다른 길은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목마른 내 영혼의 갈증을 해결해 주실 분이십니다.

 

현대인들은 육신의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돈을 주고서라도 좋은 생수를 사서 마시면서, 생명수 샘물로 목마른 영혼에게 값없이 주시려는(요한계시록 21:6) 주께로 달려갈 줄을 모릅니다. 지금도 와서 마시라고 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오늘 목마른 내 영혼의 생수 되신 예수님을 통해 삶의 갈증을 해결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해 생명수로 값없이 베푸시고 은혜의 강물이 넘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3월 17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인류의 문명은 발달하여 달에도 화성에도 손을 뻗치고 있지만 지금은 작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꼼짝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문명을 가져도 하나님의 발끝에도 미치지 못하는 존재이기에 이제는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앞으로 나갈 수도 없는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코로나를 통하여 많은 것을 깨우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육신을 위해서만 노력해왔던 인류의 문명이 이제는 영혼을 위해 하나님을 섬기기에 최선을 다하는 문명을 이루어 가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의 음악은 인터넷을 타고 인기리에 확장되어 가지만 하나님을 찬양하는 찬송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세상의 관심은 세속적인 것에 열광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기가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앞장서서 더 찬송을 부르고 더 말씀을 읽어야 하는데, 저희들도 역시 세상에 속해 세상의 흉내를 내고 있음에 용서를 구합니다.

신약시대에는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서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았는데, 지금은 그리스도인다운 그리스도인이 되지 못하여 세상에서 지탄을 받는 일들이 많음은 모두가 저희들의 부족함임을 고백합니다.

오늘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백성들이 되어지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적인 것을 흉내내는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받은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요한복음 7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