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2021년 3월 18일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3. 18.

유튜브를 구독하고 주변에 전하면 전도와 선교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조이플 큐티와 오늘의 기도 유튜브영상 모두 보기

 

2021년 3월 18일(조이플 큐티 제1944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성경) 요한복음 8:7-9

"저희가 묻기를 마지 아니하는지라 이에 일어나 가라사대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하시고 다시 몸을 굽히사 손가락으로 땅에 쓰시니 저희가 이 말씀을 듣고 양심의 가책을 받아 어른으로 시작하여 젊은이까지 하나씩 하나씩 나가고 오직 예수와 그 가운데 섰는 여자만 남았더라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간음 중에 잡힌 여자를 끌고 와서 예수님께 모세의 율법대로라면 돌로 쳐야 하는데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를 물었습니다. 예수님을 시험하여 고소할 조건을 얻으려는 그들을 향해 예수님은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고 답하셨습니다. 그러자 그 자리에 있던 자들이 듣고 양심의 가책을 받아 다 떠나버렸습니다. 홀로 남은 여인에게 예수님은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치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죄인입니다. 그러기에 누구도 남을 정죄할 자격이 없습니다. 간음 중에 잡힌 여인이나 그 여인을 끌고 온 자들이나 구경하는 자들이나 모두가 죄인입니다. 더군다나 그녀를 끌고 온 자들이 모세의 율법대로라면을 강조했는데 여기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모세의 율법에는 간음한 여인만 처벌하라고 하지 않고 남녀 모두를 처벌하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들은 무슨 일인지 여인만 잡아 왔습니다. 예수님을 책잡으려는 음모가 있었던 것입니다.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죄인이라는 사실만이 불쌍한 것은 아닙니다. 자기의 죄도 모르고 남의 죄만을 지적하여 돌을 들기 때문에 불쌍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고 하신 말씀대로라면 결국엔 아무도 먼저 돌을 들 수가 없게 됩니다. 여인에게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마태복음 7:5에서도 예수님은 먼저 네 눈속에서 들보를 빼어라 그 후에야 밝히 보고 형제의 눈속에서 티를 빼리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의 죄를 정죄하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은 내 허물과 죄를 깨닫고 회개하는 일입니다. 누군가를 정죄하기 보다는 회개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죄를 용서해 주옵시고 저희들로 하여금 다른 사람들을 정죄하는 자리에 들지 않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3월 18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살얼음판 위를 걷듯 저희들의 삶이 위험한듯 위태로울 때가 있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안에 살기만 하면 넘어져도 하나님 안에서의 넘어짐이기에 아무런 걱정이 없음을 믿습니다.

저희들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세상에서의 성공이 아니라 하나님 안에 사는 것이겠사오니 저희들에게 주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믿음을 주옵소서.

악인의 장막에 거함보다 하나님 문지기로 있는 것이 좋다고 고백했던 시편 기자처럼 저희들에게도 주의 궁정에서의 한 날이 다른 곳에서 천날보다 나음을 고백할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세상의 것으로 미혹 받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것으로 만족하며 복을 누리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다른 사람을 향하여 돌을 드는 자가 아니라 내 자신의 죄를 먼저 생각하여 회개의 자리에 들게 하옵소서.

저희들의 죄를 정죄하지 않으시고 회개의 기회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어떤 죄악이든 회개하는 자에게 용서의 은총으로 채워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믿사오니 오늘도 저희들로 하여금 주님만을 의지하며 믿어 구원받는 자리에서 흔들리지 않게 하옵소서.

오늘 하루 동안 범죄하지 않도록 인도해 주시고 언제나 주의 말씀으로만 살아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요한복음 8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