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성령님을 통하여 주시는 세미한 음성 (2021년 8월 28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8. 28.

 

2021년 8월 28일(조이플 큐티 제2084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이유진 권사]

성령님을 통하여 주시는 세미한 음성

(성경) 고린도전서 2:9-11
"기록된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하나님은 내주하시는 성령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예비하신 모든 것을 보이시며 구원의 확신을 얻는 기쁨의 은혜를 누리게 하십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는 성령님의 음성을 들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십자가의 보혈로 영원한 구원을 이루시는 이 놀라운 사실은 이 세상의 지혜로도 또 이 세상의 없어질 관원의 지혜로도 알 수 없는 엄청난 것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를 통해서만 영원한 생명을 얻는 이 지혜는 보지도 못하고 듣지도 못하며 견주어 볼 수도 없어 아예 찾기조차 불가능한 지혜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9절을 보니 하나님이 그 지혜를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가 십자가를 통한 영원한 구원을 얻을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가 가지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13절을 보니, 내주하시는 성령님의 말씀을 들으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시간과 장소를 구별하여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고, 삶을 절제하려는 우선된 목적은 성령님의 말씀을 듣기 위함입니다. 그 말씀 속에서 우리는 실패하지 않는 삶의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삶의 방식이 결코 쉬운 것은 아닙니다. 꾸준히 그 삶을 이어가는 것은 더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바울에게조차도 이 일은 어려운 것이었습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쫓아 살아간다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교회의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결코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주께서는 결코 우리의 삶이 세상의 없어질 삶과 함께 사라지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그러니 다시 한번 힘을 내어 말씀을 묵상하고 시간과 장소를 구별하여 기도하기 원합니다. 오늘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자가 되어 성령님의 세미한 음성을 듣는 자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세상의 지혜가 아닌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의 말씀으로 오늘도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8월 28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도 귀한 하루를 허락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이 제 삶의 끝자락이 아닌 새로운 시작점이 되어 돌이킴과 전환점이 되는 변화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삶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쌓여가는 것임을 믿사오니 흘러 없어질 인생이 아닌 행하여 하나님이 원하시는 열매가 쌓이는 인생으로 쓰임 받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께서 저희들의 기도에 응답해 주시고 저희의 구원이 되셨사오니 주께 감사드립니다.

건축자의 버린 돌을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게 하신 하나님께서 세상에서 쓸모없는 저희들을 하나님의 나라에 귀한 그릇으로 삼아주실 것을 믿습니다.

저희들을 위하여 주께서 행하신 일은 기적과 같은 것이며 저희들에게는 구원으로 나타남을 고백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이 기적을 일으키시려고 작정하신 날임을 믿사오니 저희가 주님 안에서 즐거워하고 기뻐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앞에 겸손히 엎드려 이 시간 간구하옵는 것은 저희들을 구원하여 주옵소서.

이제 저희들을 형통케 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그 형통함으로 주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옵소서.

오늘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이 될 줄로 믿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뜻대로만 이루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고린도전서 2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