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사울이 만난 죽은 사무엘의 정체 (2021년 9월 4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9. 4.

 

2021년 9월 4일(조이플 큐티 제2090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이지혜 집사]

사울이 만난 죽은 사무엘의 정체

(성경) 사무엘상 28:5-8,11
"사울이 블레셋 사람의 군대를 보고 두려워서 그 마음이 크게 떨린지라 사울이 여호와께 묻자오되 여호와께서 꿈으로도, 우림으로도, 선지자로도 그에게 대답지 아니하시므로 사울이 그 신하들에게 이르되 나를 위하여 신접한 여인을 찾으라 내가 그리로 가서 그에게 물으리라 그 신하들이 그에게 이르되 보소서 엔돌에 신접한 여인이 있나이다 사울이 다른 옷을 입어 변장하고 두 사람과 함께 갈쌔 그들이 밤에 그 여인에게 이르러는 사울이 가로되 청하노니 나를 위하여 신접한 술법으로 내가 네게 말하는 사람을 불러올리라…여인이 가로되 내가 누구를 네게로 불러 올리랴 사울이 가로되 사무엘을 불러 올리라”

 

블레셋 군대가 이스라엘을 쳐서 싸우려고 진을 친 모습을 본 사울은 두려워서 크게 떨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아무런 응답을 주시지 않았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사울이 여호와께 묻자오되”라고 했지만 역대상 10:14에서는 “여호와께 묻지 아니하였으므로”라고 함으로서 그의 기도가 진심이 아니었음을 말씀했습니다. 기도의 응답이 없을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기도를 중단하고 다른 길을 찾아야 할까요? 아니면 더욱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해야 할까요?


사울은 하나님이 원치 않으시는 길로 갔습니다. 그는 자신의 불순종의 죄를 회개하고 더욱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며 도움을 간구했어야 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며 기도할 때 기도의 응답과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울은 참으로 어리석게도 신접한 여인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그 여인을 통하여 죽은 “사무엘을 불러 올리라”고 하였고 사무엘을 만나 전쟁에서 패하여 죽을 것이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이상하지 않습니까? 사울이 만난 죽은 사무엘의 정체가 도대체 누구일까요? 정말 죽은 사무엘일까요? 속지 않기를 바랍니다. 전도서 12:7에서 사이 불러올린 귀신이었습니다. 귀신이 사무엘로 가장한 것 뿐입니다. 무서운 일입니다. 베드로전서 5:8에서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오늘도 성령님께서 말씀과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는 우리와 함께 하시어 마귀를 능히 대적하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삶이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만 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9월 4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오늘 하루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살아가는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말씀을 읽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마귀의 유혹과 교만한 생각들을 떨쳐 버리고 오늘도 겸손히 하나님의 말씀 앞에 엎드리게 하옵소서.

더 기도해야 하는데, 제 마음속에 기도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다급한 생각이 기도보다 다른 것에 얽매여 혈기를 부리고 오해하고 세상의 방법을 따르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마귀는 오늘도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시간을 내지 못하도록 더 바쁘고 다급하게 유혹하겠지만 그럴수록 더욱 겸손히 주 앞에 무릎 꿇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해 수종드는 사역자들에게 영력을 더하여 주시고 저희들로 하여금 그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게 하옵소서.

교회가 교회다워지고 예배가 예배다워지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원수 마귀가 절대로 제 마음을 흔들지 못하도록 성령님께서 저를 붙잡아 주옵소서.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사탄의 꼬임에 빠져 어리석게 동조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며 지키는 파수꾼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모든 영광을 주님께 돌려 드리오니 저를 통하여 주의 일을 이루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사무엘상 28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