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육신의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 (2021년 12월 16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2. 16.

 

2021년 12월 16일(조이플 큐티 제2178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박진혁 성도]

육신의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

(성경) 요한복음 6:60-66
"제자 중 여럿이 듣고 말하되 이 말씀은 어렵도다 누가 들을 수 있느냐 한 대 예수께서 스스로 제자들이 이 말씀에 대하여 수군거리는 줄 아시고 가라사대 이 말이 너희에게 걸림이 되느냐 그러면 너희가 인자의 이전 있던 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볼것 같으면 어찌 하려느냐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그러나 너희 중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있느니라 하시니 이는 예수께서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누구며 자기를 팔 자가 누군지 처음부터 아심이러라 또 가라사대 이러하므로 전에 너희에게 말하기를 내 아버지께서 오게 하여 주지 아니하시면 누구든지 내게 올 수 없다 하였노라 하시니라 이러므로 제자 중에 많이 물러가고 다시 그와 함께 다니지 아니하더라”

 

오병이어의 기적으로 사람들은 예수님을 왕으로 삼으려 했습니다. 그 것을 아신 예수님은 도망치듯 호수를 건너 가버나움으로 가셨습니다. 그런데 오병이어의 기적으로 떡을 먹었던 사람들은 예수님을 찾아 가버나움까지 왔습니다. 그들에게 예수님은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35절)고 하셨습니다.


육신을 위한 떡보다 영혼을 살리는 생명의 떡이 중요하다는 가르침을 주시며 예수님께서 바로 생명의 떡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알아듣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던 제자들조차도 어려워 깨닫지 못하고 수군거리기까지 했습니다. 어쩌면 이 모습이 현대인들의 모습일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의 떡을 해결하고 잘 사는 것에 대해서는 많은 관심을 보이지만,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는 것에 대해서는 깨달으려 들지도 믿으려 하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믿는 것에 대하여 복 받고 잘 산다고 말하면 사람들은 좋아하지만,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살아야 한다고 강조하면 받아들이려 하지도 않을뿐더러 교회를 떠나는 일이 많습니다. 실제로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제자 중에도 많은 이들이 물러가고 다시는 예수님과 함께 다니지 아니했다고 했습니다. 예수님도 “이 말이 너희에게 걸림이 되느냐”고 물으실 정도였음을 알아야 합니다.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영생을 위한 떡보다는 행복을 위한 떡을 원하고 있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으로 배불렀을 때는 “이는 참으로 세상에 오실 그 선지자라”고 했던 그들이었지만, 생명의 떡이라는 말씀 앞에서는 돌변하고 말았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열 두 제자에게도 “너희도 가려느냐”고 하실 때, 베드로가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 우리가 주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신줄 믿고 알았삽나이다”라고 한 고백이 오늘 나의 고백이기를 원합니다. 먹고 배부른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영생을 주시는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육신의 안녕보다 천국에 소망을 두고 살도록 믿음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2월 16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저희들에게 예수님을 믿을 수 있는 믿음을 주시고 세상에서의 쾌락보다 예수님을 믿어 구원에 이르는 길을 선택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을 믿기보다는 육신의 떡을 찾아 예수님을 떠났을 때에도 시몬 베드로가 영생의 말씀을 주시는 주님을 따르며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신 줄 믿고 알았던 것처럼 제게도 그런 믿음을 허락해 주옵소서. 

저희들의 삶에는 오병이어의 기적보다 주님을 구주로 믿는 믿음이 더 귀하고 중요한 기적이겠사오니 주께서 주시는 떡으로 살게 하옵소서. 

주님이 바로 생명의 떡이심을 믿습니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라는 말씀대로 주님을 믿사오니 저희들에게 영혼의 양식을 허락해 주옵소서. 

세상에서의 떡도 중요하지만 영혼의 양식이 더욱 중요함을 고백합니다. 

오늘도 하나님 안에서 영적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저희들의 연약함을 도우시사 이기도록 힘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요한복음 6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