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는 하나님 (2021년 12월 14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2. 14.

 

2021년 12월 14일(조이플 큐티 제2176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는 하나님

(성경) 요한복음 4:23-24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매 주일에 교회 가는 길이 순탄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까? 아이들이 있는 집은 더더욱 교회로 가는 길이 힘든 여정일 것입니다. 그렇게 힘들게 교회로 와도 울며 보채는 아이를 돌보느라 예배에 집중하지 못할 때가 많아 그 역시 편치 않은 마음일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커서 성인이 되고 생활에 여유가 생겨도 역시 교회 가는 길이 순탄하지 않기는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수가성에서 만난 사마리아 여인도 좀 다르기는 하지만 예배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 여인은 조상 때부터 사마리아인들이 예배하는 산과는 달리 유대인들은 예루살렘에서 예배해야 한다고 하는 예배 장소에 대해 질문을 했습니다. 복음서 어디를 보아도 예배에 대하여 질문한 사람은 이 여인밖에는 없었습니다. 정말 귀한 질문이었습니다. 여인에게 주신 예수님의 답변은 뜻밖에도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장소나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이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임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찾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처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이렇게 예배하는 자가 되도록 힘쓰기를 원합니다. 


여러분은 지난 주일 예배에 참석하셨습니까? 주일에 빠지지 않고 예배에 참석하셨다면 아주 잘 하셨습니다. 그런데 똑같은 질문처럼 들리지만 ‘지난 주일에 예배하셨습니까?’라고 묻는다면 쉽게 대답하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십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에서 중요한 것 세 가지가 있습니다. ①하나님께 ②신령과 진정으로 ③예배하는 자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아이가 힘들게 해도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가난한 것도 역시 문제가 아닙니다.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가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그렇게 예배하는 자를 아십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일에 교회만 가는 자가 아닌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2월 14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새날을 주시고 새로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지나간 시간들 속에 남겨있는 아쉬움과 부끄러운 모든 모습들을 주님 앞에 내려놓기 원합니다. 

실패도 좌절도 모두 떨쳐버리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용기있게 나가기 원합니다. 

무엇보다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는 주님께서 만족하실만한 예배자가 되기 원합니다. 

제 삶의 모든 것이 예배하는 삶이 되기 원합니다. 

저로 하여금 신령과 진정한 마음으로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면 나가지 않고 하나님의 뜻만을 추구하며 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저의 삶이 하나님께 예배하는 삶이 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사탄의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믿음으로 잘 이겨나가도록 성령님께서 늘 함께 동행해 주옵시기를 소망합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보다 마음을 잘 정돈하게 하시고 허무한 마음에 하나님의 위로가 차고 넘치게 하여 주옵소서. 

마음에 남은 상처를 치유해 주시고 아직도 용서하지 못한 일에 대하여 주께서 보여주신 사랑으로 실천하게 하시며 이 세상에서의 쾌락보다는 하나님 나라에서의 영생을 사모하는 마음을 갖게 하옵소서. 

오늘도 저를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요한복음 4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