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예수님이 모든 것을 아셨습니다 (2021년 12월 23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2. 23.

 

2021년 12월 23일(조이플 큐티 제2184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이은경 집사]

예수님이 모든 것을 아셨습니다

(성경) 요한복음 13:18-22
"내가 너희를 다 가리켜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의 택한 자들이 누구인지 앎이라 그러나 내 떡을 먹는 자가 내게 발꿈치를 들었다 한 성경을 응하게 하려는 것이니라 지금부터 일이 이루기 전에 미리 너희에게 이름은 일이 이룰 때에 내가 그인줄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로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의 보낸 자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심령에 민망하여 증거하여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 하나가 나를 팔리라 하시니 제자들이 서로 보며 뉘게 대하여 말씀하시는지 의심하더라”

 

폴 트립 목사님은 그의 책에서 ‘우리 삶의 모든 일을 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혜롭고 은혜로우신 우리 주님이 모두 아십니다’라고 했습니다. 주께서 모든 것을 아신다는 것은 주님 앞에서는 아무것도 숨길 수 없다는 경고가 되지만 동시에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기에 위로의 메시지도 됩니다.


오늘 묵상하는 요한복음 13장에서 예수님은 세상에 있는 예수님의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셨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이제 곧 세상을 떠나 하나님께로 돌아가실 때가 이른 줄 아셨기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예수님의 손에 맡기신 것과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가실 것을 아신 예수님은 수건을 허리에 두르시고 제자들의 발을 씻겨 주셨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모든 사람의 죄를 사하기 위하여 대속물로 돌아가실 것만을 아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21절에서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 하나가 나를 팔리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제자 중 가룟 유다가 예수님을 팔 것도 이미 알고 계셨습니다. 또한 38절에서는 베드로가 닭 울기 전에 예수님을 모른다고 세번 부인할 것도 알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십니다. 요한일서 3:20에서 “우리 마음보다 크시고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이라고 했습니다.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의 일을 하시는 예수님도 모든 것을 아십니다. 그런데 가룟 유다의 배반과 베드로의 부인까지도 아시는 예수님의 마음은 얼마나 아프셨을까요? 그리고 그 사실을 미리 가룟 유다와 베드로에게 알려주셨는데도 그들은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그대로 실행하고 말았으니 주님의 실망은 더욱 크셨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의 행동을 주께서 알고 계심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주께서 기뻐하실 길로 나가기 원합니다. 그뿐 아니라 주께서는 우리가 겪고 있는 모든 환난과 고난도 알고 계십니다. 나의 아픔을 아시는 주님을 믿고 오늘도 주님 안에서 큰 위로와 힘을 얻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의 모든 것을 아시는 주께서 저희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2월 23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로 하여금 귀한 성탄절을 맞이하며 성탄의 기쁨을 누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땅끝까지 이르러 주님의 증인으로서의 삶을 온전히 살아가기 원합니다.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신 주님을 위해 이제는 저희들이 십자가를 지고 주님의 뒤를 따르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두려워하거나 낙심하지 않는 것은 주께서 저의 상황을 다 아시고 함께 동행하시며 인도해 주실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불안함을 버리고 주님만을 바라보며 모든 고통을 이겨내게 하옵소서. 

코로나가 아직도 저희들을 압박하고 있사오나 이제 곧 주께서 치유의 은총으로 저희 모두를 회복시켜 주실 것을 믿습니다. 

병상에서 주의 손길을 사모하는 모든 분들에게 힘을 주시고 어서 병상을 박차고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주의 말씀과 기도로 살게 하셔서 오늘까지 영혼의 양식으로 살찌워 주시니 감사합니다. 

더욱 말씀을 사모하며 말씀으로 양육받아 영혼이 살찌는 삶을 허락해 주옵소서. 

세상의 죄악과 타협하지 않게 하시고 주의 말씀으로 사탄의 모든 시험을 이겨내신 주님을 본받아 저희들도 이기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올해가 지나기 전에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요한복음 13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