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예수님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2021년 12월 24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2. 24.

 

2021년 12월 24일(조이플 큐티 제2185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박은서 성도]

예수님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성경) 요한복음 14:1-6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내가 가는 곳에 그 길을 너희가 알리라 도마가 가로되 주여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삽나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세상을 사는 것은 곳곳에서 다가오는 고난의 연속이기에 그 고난으로 인한 두려움과 근심의 삶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근심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세상에서는 죄악으로 인한 인생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인생의 가장 큰 문제였던 죄악을 해결하고 구원하시려고 예수님이 오셨는데도 사람들은 여전히 그 길을 따르지 않으려고 합니다.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는 말씀은 하나님을 믿기만 하면 그렇게도 힘들었던 인생의 문제가 해결된다는 말씀입니다. 이처럼 인생의 문제로 고민하며 근심하지 말고 주님만 믿으면 된다고 2천 년 동안 방법을 알려주셨는데도 여전히 인생들은 근심속에 살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은 우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우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신 후 다시 오셔서 우리를 주님에게로 영접하여 천국에 있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탄절은 우리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있음을 알려주시는 역사의 전환점인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심은 천국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아야 할 우리들에게 천국을 향하여 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신 것입니다. 


인생의 문제로 고민하여 힘드십니까? 예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그동안 교회도 다녔고 나름대로 봉사도 잘했는데 아직도 인생의 문제로 힘드십니까? 그렇다면 여러분은 분명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에게로 올인하지 않고 반은 세상에 반은 예수님에게 걸치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예수님만이 내 인생의 유일한 길이십니다. 이젠 주님에게로 온전히 걸어가는 인생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의 길이 되시고 진리가 되시며 생명이신 예수님을 믿습니다.

오늘부터 예수님에게로 온전히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2월 24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에게 성탄의 기쁨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제 인생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만을 바라보며 살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삶 속에서 주님만 바라보며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젠 주께서 제 인생을 이끌어 주신 말씀대로 순종하며 나가겠사오니 예비하신 대로 주의 뜻을 이루어 주옵소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온갖 고난과 수모를 당하시면서도 대속의 어린양이 되셔서 십자가를 지심은 오직 우리를 구원하시려는 주님의 사랑 때문임을 믿습니다. 

제게 주신 사랑을 이제는 다른 사람에게도 증거하며 나눌 수 있는 믿음을 주시고 복음을 증거하기 위하여 실천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세상은 저희들에게서 말씀을 읽는 시간을 빼앗아 어리석은 정보에 현혹되게 하고 저희들의 기도하는 시간이 세상의 일 때문에 줄어들고 주님을 찬양하는 찬송이 자리를 잃어 가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백성들로 사는 저희들이 먼저 말씀과 기도로 살게 하시고 주님을 찬양하는 자리에 들게 하옵소서. 

주님을 섬기는 일을 다른 것으로 대체하지 않게 하시고 우리의 길과 진리와 생명되신 예수님 안에서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성탄절이 기쁘고 행복한 메리 크리스마스가 되어 온 세상에 주님의 사랑을 증거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요한복음 14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