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영혼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by 조이플 교회 2019. 5. 30.

듣는 큐티



2019년 5월 30일(조이플 큐티 제1380호)

이신구 목사


(성경) 누가복음 16:31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찌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예수님이 주신 예화는 세상의 어느 누구도 줄 수 없는 사실을 토대로 한 예화이기에 이 땅을 사는 우리들이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될 말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수님이 주신 부자와 나사로의 예화를 통하여 우리들의 영혼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배우기를 원합니다.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던 부자와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헌데를 앓고 있던 나사로라 하는 거지가 각각 죽었는데, 거지는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고 부자는 죽어 음부에서 고통 중에 거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고통 중에 있던 부자가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며 아브라함에게 나사로를 자신의 아버지의 집에 있는 다섯 형제에게 보내어 죽은 뒤 고통 받는 곳이 있음을 증거 하여 고통 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해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 때 아브라함을 비유해서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 오늘 본문의 말씀입니다.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찌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우리의 영혼을 위하여 꼭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을 “모세와 선지자들”이라고 하셨는데 이것은 하나님이 그들을 통하여 주신 말씀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살아 있을 때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으면 죽은 자가 살아나서 증거 한다 해도 듣지 않을 것이 분명합니다. 병든 환자가 병을 고치려면 의사가 처방해 주는 약을 지시대로 잘 복용해야 하듯이, 죄로 인해 병든 영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리 영혼의 의사되신 예수님께서 처방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읽고 듣고 지킴으로 먹어야 합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구약과 신약이라고 하는 것이 얼마나 우리들에게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영혼이 살기 위해 꼭 필요한 ‘약’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을 영혼의 양식으로 주셨사오니 매일 복용해야 할 약처럼 구약과 신약을 읽고 듣고 지키며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혼이 일하게 해야 합니다  (0) 2019.06.01
영혼에게 운동할 기회를 주세요  (0) 2019.05.31
건강하기 원합니다  (0) 2019.05.29
우리를 고쳐주소서(2)  (1) 2019.05.28
우리를 고쳐주소서  (1) 2019.05.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