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0년 10월 23일, 매일 큐티

by 조이플 교회 2020. 10. 23.

듣는 큐티

2020년 10월 23일(조이플 큐티 제1819호)

[사진 김은아 집사]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성경)  에베소서 1:20-23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성경은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히사 그리스도를 교회의 머리로 삼으시고 교회를 그리스도의 몸이 되게 하셨습니다.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라고 하면 교회 안에 있는 성도는 그리스도의 몸 안에 있는 자가 되어 결국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가 됩니다. 


요한복음 15:4에서 예수님이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고 하심은 매우 중요한 말씀입니다.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라면 교회 안에 있는 자들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이라 포도나무이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열매를 많이 맺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가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교회를 떠난다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지 아니한 결과가 되는 것입니다. 교회는 이처럼 중요한 곳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교회의 머리로 삼으셔서 성도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이루도록 하신 뜻을 인식해야 합니다. 교회가 하나님의 뜻이라면 지금 섬기는 교회를 위해 더욱 힘쓰며 노력하는 자가 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세상은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교회도 마찬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일수록 더욱 교회를 위해 노력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온전히 그리스도 안에 있기 위해서는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 안에 거하며 착하고 충성스러운 종으로 맡겨주신 달란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께서 머리가 되시며 교회는 주님의 몸된 곳임을 깨닫고 열심을 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반응형

댓글